자유선진당 이회창 대표는 9일 이명박 대통령과 민주당간의 일대일 영수회담이 추진되는 것과 관련해 “이러한 일대일 회동이라면 할 필요가 없다”고 강하게 반발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에서 이같이 말하고 “야당 대표들이 줄줄이 청와대에 불려가 각자의 의견을 말하는 것은 무슨 왕조식 알현(王朝式 謁見)도 아니고 그야말로 전근대적인 것이다”며 “이러한 일대일 회동이라면 할 필요가 없다”고 밝혔다. 


그는 “지금 가장 시급한 현안이 무엇인가. 구제역과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문제, 남북문제”라며 “이 모든 현안문제에 대해 민주당 손학규 대표는 야권을 대변할 대표성이 전혀 없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구제역 관련해 “민주당은 구체적으로 구제역에 관해 무슨 고민을 했는가. 손학규 대표는 대통령과 만난다면 구제역에 관해 제시할 구체적인 대안을 가지고 있는가”라며 비판했다.

 
남북관계 역시 “북한의 최근 무력도발에 대한 대응방식에 관해 적극적으로 강력하게 반격 응징해야 한다는 것이 국민 대다수의 여론인데도 민주당은 남북경색을 이유로 소극적인 자세를 견지해왔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대통령과 정당 대표들간 회동이 의미있는 것은 함께 만나 서로 토론하고 의견을 교환하면서 소통의 기회를 갖는데 있다”고 덧붙였다. 


                                                                                          박남오 기자 (prada3669@nate.com)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