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다페스트 EPA=연합뉴스) 29일(현지시간) 저녁 헝가리 부다페스트 다뉴브강에서 한국인 관광객들이 탑승한 유람선'하블라니'(헝가리어로 '인어')가 침몰해 구조대와 경찰이 다뉴브강 주변을 수색하고 있다.

[홍범호 기자] 헝가리 부다페스트 다뉴브강에서 한국인 33명여명을 태운 유람선이 침몰한 사고와 관련해 정부가 후속 대응을 위해 신속대응팀을 파견한다고 밝혔다.

외교부 당국자는 30일 "재외동포영사실장을 팀장으로 외교부 6명, 소방청 12명 등 18명으로 구성된 신속대응팀을 구성할 예정이며 조속한 파견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외교부는 재외국민보호대책본부장을 재외동포영사실장에서 강경화 장관으로 격상하고 사고 상황 등을 파악하고 있다.

이 당국자는 "행정안전부, 해당 여행사와 협력해 사고자 가족과 접촉하고 관련 사항을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외교부 본부와 공관은 유관부처 및 기관, 여행사 등과 긴밀히 협조하여 신속한 사고 해결을 위한 영사조력을 지속 제공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지난 29일(현지시간) 오후 9시께 부다페스트 다뉴브강에서 한국인 단체관광객 33명이 탑승한 유람선이 침몰했다.

이중 7명은 사망했고, 7명은 구조됐으며 실종자 19명에 대한 구조작업이 진행되고 있다고 외교부 당국자가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