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민정 기자] 일요일인 26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고 낮 기온이 32도까지 오르는 등 더위가 이어질 전망이다.

밤부터는 구름이 많아지겠고 전남과 제주도는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도 있겠다.

아침 최저 기온은 13∼22도, 낮  최고 기온은 24∼32도로 평년(21도∼26.2도)보다 3∼6도가량 높을 것으로 예보됐다. 

기상청 관계자는 "강릉, 삼척 등 강원 중남부 동해안과 영덕, 영천, 포항 등 일부 경북 지역은 낮 기온이 33도 안팎까지 올라 매우 덥겠다"며 "건강 관리에 유의해달라"고 당부했다.

대기 확산이 원활해지며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이 '보통' 수준을 나타내겠다.

반면, 오존 농도는 서울·경기·강원권·세종·충북·전북·대구·울산·경북·경남은 '나쁨' 수준을, 그 밖의 권역은 '보통' 수준을 보이리라고 예상된다.

외출할 때 자외선 차단에 신경 쓰고, 장시간 혹은 무리한 야외 활동은 피하는 게 좋다.

강원 동해안(산지 포함)과 제주도 북부와 산지 등 전국 곳곳의 대기가 건조하다. 산불 등 화재가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 활동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해상에서는 오후 들어 서해 먼바다와 제주도 남쪽 먼바다에서 바람이 차차 강해질 수 있다.

서해상과 남해상에는 27일까지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주의해야 한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동해 앞바다에서 0.5∼1.5m, 남해 앞바다에서 0.5∼1.0m로 일겠다. 먼바다 파고는 서해 1.0∼2.5m, 남해 0.5∼2.5m, 동해 0.5∼2.0m로 각각 예보됐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