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류현진 시즌 5승 달성[AP=연합뉴스]

류현진(32·로스앤젤레스 다저스)이 완봉쇼에 이어 이번엔 7⅓이닝 노히트 쇼를 펼치며 시즌 5승(1패)째를 수확했다.

 

류현진은 13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다저스타디움에서 워싱턴 내셔널스를 상대로 벌인 2019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 홈경기에 선발 등판해 8이닝 동안 삼진 9개를 곁들이며 워싱턴 타선을 단 1안타, 무득점으로 완벽하게 봉쇄했다.

8회 1사까지 노히트 행진을 벌이던 류현진은 좌타자 헤라르도 파라에게 원 바운드로 펜스를 넘어가는 인정 2루타를 맞고 아쉽게 노히트 달성 꿈을 접었다.

파라는 류현진이 이날 던진 105번째 공인 속구를 밀어 팀을 노히트 수모에서 건져냈다.

노히트 행진이 중단됐지만, 류현진은 8이닝 무실점 쾌투를 선사했고 6-0으로 앞선 9회 마무리 켄리 얀선에게 배턴을 넘겼다.

경기는 6-0 다저스의 승리로 끝나 류현진은 시즌 5승째를 신고했다.

류현진은 2013년 빅리그 진출 후 한 경기 개인 최다인 공 116개를 던졌다. 또 두 경기 연속 무실점 투구로 평균자책점을 1.72로 끌어내렸다.

류현진이 5이닝 이상 던져 안타를 1개만 맞은 건 2017년 8월 7일 뉴욕 메츠전(7이닝 무실점 승리), 2018년 4월 11일 오클랜드 애슬레틱스전(6이닝 무실점 승리)에 이어 이번이 세 번째다.

류현진은 또 이달 들어 3경기 연속 8이닝 이상을 던져 완투형 투수로 자리매김했다.

류현진은 올해 빅리그 최고 연봉 투수인 워싱턴의 스티븐 스트래즈버그(3천833만 달러·약 452억원)와의 선발 대결에서 판정승을 거둬 '에이스 잡는 에이스'로 입지를 굳혔다.

류현진은 잭 그레인키(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 매디슨 범가너(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크리스 아처(피츠버그 파이리츠) 등 각 팀 에이스들을 잇달아 무너뜨리며 승승장구하고 있다.

아울러 지난 2일 샌프란시스코와의 경기에서 1회 실점한 이래 24이닝 연속 무실점 행진을 벌이며 다저스의 실질적인 에이스로 우뚝 섰다.

▲ 류현진의 노히트 투구[USA 투데이/로이터=연합뉴스]

류현진은 다만 볼넷 1개를 허용해 4경기, 27⅔이닝 만에 시즌 3번째 볼넷을 내줬다.

그는 지난달 21일 밀워키 브루어스와의 경기에서 6회 1사 후 헤수스 아길라르에게 시즌 두 번째 볼넷을 줬다.

지난 8일 애틀랜타 브레이브스를 상대로 개인 통산 두 번째 완봉승을 합작한 포수 러셀 마틴과 다시 호흡을 맞춘 류현진은 경기 초반부터 안정감 넘치는 제구를 뽐냈다.

좌우 타자를 가리지 않는 컷 패스트볼과 체인지업, 속구의 정교한 제구는 예술의 경지에 올랐다.

'컨트롤의 마법사'로 한 시대를 풍미한 그레그 매덕스의 '재림'이라는 현지 언론의 평가가 절대 과장이 아님을 류현진은 이날 공 116개로 입증했다.

류현진은 1회 10개의 공으로 삼진 2개를 곁들이며 삼자범퇴로 산뜻하게 출발한 뒤 2, 3회에도 한 명의 주자를 누상에 보내지 않은 채 퍼펙트 투구를 이어갔다.

타순이 한 바퀴 돌아 4회 다시 만난 워싱턴 톱타자 애덤 이튼을 풀 카운트 대결에서 1루수 땅볼로 요리한 류현진은 브라이언 도저에게 볼 3개를 잇달아 던진 뒤 결국 볼넷을 줬다.

시즌 세 번째 볼넷 허용이자 안방에서 지난해 8월 27일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전 이래 66이닝(포스트시즌 포함) 만에 처음으로 허용한 볼넷이었다.

그러나 후속 타자 두 명을 삼진과 뜬공으로 잡고 위기를 스스로 지웠다.

3회까지 공 39개를 던졌다가 4회에만 24개를 뿌린 류현진은 5회 다시 평정심을 찾은 뒤 10개만 던져 삼자범퇴로 이닝을 마치고 노히트 행진을 이어갔다.

류현진은 6회 1사 후 투수 스티븐 스트래즈버그에게 첫 안타를 내줄 뻔했다.

스트래즈버그는 풀 카운트에서 류현진의 바깥쪽 속구를 밀어 우익수 앞에 떨어지는 안타성 타구를 날렸다.

다저스 우익수 벨린저가 이를 잡아 강한 어깨를 자랑하며 1루로 총알처럼 송구해 타자 스트래즈버그를 잡아냈다.

비디오판독에서도 아웃으로 판정된 원심은 바뀌지 않았다.

▲ 류현진의 역투[게티이미지/AFP=연합뉴스]

류현진은 삼진 2개를 보태며 7회를 거뜬히 넘긴 뒤 8회에도 마운드에 올랐다.

이미 98개의 공을 던져 한계 투구에 다다른 상태였지만, 노히트 행진 중인 류현진을 마운드에서 끌어내릴 순 없었다.

류현진은 첫 타자 커트 스즈키를 스트라이크 낫아웃 삼진으로 돌려세운 뒤 파라와 맞섰다.

전날 역전 만루포를 터뜨린 파라는 볼카운트 1볼 1스트라이크에서 시속 146㎞짜리 빠른 볼이 들어오자 과감하게 방망이를 돌려 좌중간을 가르는 안타를 터뜨렸다.

류현진은 노히트가 깨진 장면을 지켜본 뒤 조용히 멋쩍은 미소를 지었다. 그러나 관중석의 팬들은 기립박수로 류현진에게 더 큰 응원을 아끼지 않았다.

류현진은 보내기 번트로 주자를 3루에 보낸 뒤 8번 타자 마이클 A. 테일러를 좌익수 뜬공으로 잡고 무실점으로 임무를 완수했다.

다저스는 2회 말 워싱턴 스트래즈버그를 상대로 선취점을 냈다.

4번 타자 코디 벨린저가 선두 타자로 나와 볼넷을 고른 뒤 곧바로 2루를 훔쳤다.

알렉스 버두고의 땅볼 때 3루에 간 벨린저는 코리 시거의 좌익수 쪽 희생플라이 때 여유 있게 홈을 밟았다.

4회에는 1사 후 저스틴 터너가 팀의 첫 안타를 쳤고, 벨린저가 좌익수 쪽 안타로 2, 3루 찬스를 이었다.

버두고가 2루 땅볼로 터너를 홈에 불러들여 다저스는 2-0으로 점수를 벌렸다.

시거는 8회 말 무사 만루에서 우측 펜스를 직선타성으로 넘어가는 그랜드슬램을 터뜨려 쐐기를 박았다.

류현진은 한국시간으로 어버이날이던 8일 완봉승을 거둔 데 이어 미국 현지시간으로 어머니의 날인 이날 또 쾌투로 승리를 따내 시구자로 나선 어머니 박승순 씨에게 잊지 못할 선물을 선사했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