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합뉴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11일 오후 대구 두류공원 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문재인 정부 규탄대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유성연 기자]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11일 ‘보수 텃밭’인 대구에서 열린 장외집회에서 "민생 폭탄이 우리 머리 위에 마구 내려오고 있다"며 "저는 문재인 정권을 폭탄 정권으로 규정하고 싶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이날 오후 대구문화예술회관 앞에서 열린 '문재인 STOP, 국민이 심판합니다' 4차 장외집회에서 "소상공인·자영업자에게는 최저임금 폭탄이, 기업인에게는 반(反)시장 폭탄이, 근로자에게는 해고폭탄이, 국민에게는 세금폭탄이 떨어지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북한이 지난 9일 발사한 단거리 미사일을 언급하며 "우리 안보가 폭탄을 맞고 있다. 이번에 발사한 미사일은 서울에도, 대구·경북에도 떨어질 수 있다"며 "그런데도 문재인 대통령은 오히려 북한을 변호하고 있다. 대한민국 대통령이 맞느냐"고 비판했다.

황 대표는 또한 "'지난 대통령(박근혜 전 대통령)'은 지금 나이도 많고 병이 들어 힘든데 계속 저곳에 붙잡아 두고 있는데 김경수 경남지사는 어떻게 했느냐"며 "풀어줄 분은 안 풀어주고 안 풀어줘야 할 사람을 풀어줬다"고 언급했다.

그는 "적폐 청산이라는 이름으로 악폐를 행하는 정권을 우리 모두 심판해야 한다"고 말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