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영등포경찰서[연합뉴스TV 제공]

[이강욱 기자] 112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관을 흉기로 찔러 다치게 30대 남성이 경찰에 체포됐다. 

서울 영등포경찰서는 살인미수 혐의로 중국동포 A(39)씨를 현행범 체포해 조사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A씨는 이날 0시 40분께 서울 영등포구 대림동의 한 다세대주택 건물에서 B(50) 경위를 흉기로 찔러 살해하려 한 혐의를 받는다.

경찰에 따르면 B 경위 등 경찰관들은 이날 0시 30분께 '모르는 사람이 현관문을 두드리고 있다'는 112 신고를 받고 현장에 출동했다.

먼저 현장에 도착한 경찰관 2명은 계단을 이용해 신고장소로 이동했고, 뒤이어 도착한 B 경위 등 경찰관 2명은 건물 1층에서 엘리베이터를 기다리고 있었다. 

마침 엘리베이터를 타고 내려온 A씨는 경찰관들이 불심검문을 시도하자 다짜고짜 흉기를 휘둘렀다.

B 경위는 복부 등을 찔렸지만 착용한 장비에 다치지는 않았지만  왼팔에 길이 15㎝, 깊이 2㎝의 자상을 입었다.

피습 직후 병원으로 이송된 B 경위는 치료를 받았으며 생명에 지장은 없다고 경찰은 전했다.

일용직 노동자인 A씨는 범행 당시 술에 취한 상태였다.

그가 문을 두드린 장소는 자신과 특별한 관련성이 없는 곳으로, A씨는 술에 취해 여기저기를 두드렸다고 경찰에 진술했다.

흉기를 소지한 경위 등에 대해서는 '기억이 나지 않는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A씨를 상대로 정확한 범행 경위와 동기를 캐묻고 있으며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