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합뉴스) 지난 4일 오후 광주 북구 시화문화마을 잔디밭에서 열린 제97회 어린이날 기념행사에서 어린이들이 부모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2019.5.5 [광주 북구청 제공]

[유성연 기자] 어린이날은 맞은 5일 여야는 한 목소리 어린이가 행복한 나라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정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우리 사회에서는 여전히 많은 아이들이 국가와 사회로부터 충분한 보호를 받지 못하고 있는 현실"이라며 "'안심하고 아이 키울 수 있는 나라'를 만들기 위해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유아교육법, 사립학교법, 학교급식법 개정의 '유치원 3법'을 반드시 통과시켜 사립유치원의 공공성과 투명성을 보다 강화하고 유아교육의 질을 높여낼 것"이라고 다짐했다.

자유한국당 전희경 대변인은 논평에서 "어린이들이 곧 우리의 미래"라며 "아이들의 눈에 비친 우리 사회가 정의롭고, 공정하며, 친절과 배려가 있는 세상이길 바란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런 세상을 만들어 갈 책임은 어른들에게 있다"며 "한국당은 아이들이 행복한 나라, 안심하고 아이를 키울 수 있는 나라를 만들겠다"고 했다.

바른미래당 김정화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어른들의 욕망이 어린이를 불행 속으로 내몰고 있는지 되돌아봐야 한다"며 "어린이가 꿈꿀 수 있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바른미래당이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민주평화당 박주현 수석대변인도 논평을 통해 "아이를 키우는 것은 국가와 사회의 책임"이라며 "평화당은 아이들이 행복한 나라, 밝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미세먼지 없는 세상, 아동학대 없는 세상, 국가가 보육과 교육을 책임지는 나라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의당 정호진 대변인도 논평에서 "어린이의 행복은 가족이 있는 노동, 가족을 지킬 수 있는 노동환경과 직결된다"면서 "아동 무상 의료, 아동주치의제 도입, 아동학대 대응 체계 강화 등 어린이의 일상을 지키기 위한 정책을 고민하고 설계해왔다. 정책 실현을 위해 앞으로도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