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권 한나라당 사무총장은 11일 10·26 서울시장 보궐선거 당시 중앙선관위 홈페이지에 대한 ‘디도스(DDoS) 공격’ 사건과 관련해 “필요하다면 안철수 연구소와 같은 보안 IT 업계의 민간전문가 함께 참여하는 공동조사 실시하는 방안도 검토해주기 바란다”고 검찰과 경찰에 제안했다.

 

김 사무총장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정치권에 대한 불신이 만연한 상황에서 한나라당은 수사 신뢰성을 담보하기 위해 제안한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검·경에도 사이버 수사요원이 있지만 디도스 공격이 전문적 지식을 요하는 분야이고 일부에서 선관위의 개입 의혹도 제기하고 있다”며 “이번 제안은 검·경의 수사를 믿지 못해서가 아니라 아무리 공명정대하게 수사한다 해도 그 결과를 믿지 못할 것이라는 우려가 팽배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또 “만일 국민들이 수사 결과가 미진하다고 판단하면 한나라당은 국정조사나 특검을 추진할 용의가 있다는 것을 다시 밝힌다”고 강조했다.

 

특히 김 사무총장은 당초 홍준표 대표가 이번 사건에 대한 대처가 미흡했다는 지적을 의식한 듯 “손바닥으로 결코 하늘을 가릴 수 없다. 디도스를 계기로 근거 없는 이야기나 정치공세가 없도록 명명백백하게 만천하에 의혹을 해소해 달라”면서 “한나라당은 국민의 의혹 해소를 위해 어떠한 일도 마다하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디도스 공격 자체의 문제보다 한나라당 등 윗선 개입이 있었다는 의혹이 큰 상황에서 민간 전문가 참여가 얼나나 실효성이 있느냐’라는 질문에 “(선거 전날 용의자 공 씨 등과) 정두언 의원 비서와 국회의장 비서가 함께 술을 마시고 있었다는 것 때문에 의혹이 부풀려지는 상황이지만 윗선 개입이 있을 수도 없고 있어서도 안 된다”면서 “의혹 해결을 위해 모든 것을 다하겠다는 입장”이라고 말했다.

 

이같은 제안이 ‘늦은감이 있다’는 지적에 대해서는 “그동안 특검이든 국정조사는 경찰조사 중에는 진행되지 않았고 지금도 모든 것은 최소한 경찰 수사 발표 이후에 입장을 밝히는 게 맞다는 생각은 변함이 없다”면서 “그런데 당 내외에서 그동안 도를 넘는 수위의 이야기가 있고 이런 의혹 부풀리기가 계속 된다면, 국민이 어떤 결과가 나온다고 하더라도 의혹제기가 멈추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었다”고 설명했다.

 

또 당시 나경원 한나라당 서울시장 후보 측의 입장과 관련하새는 “당내에서 파악하기로는 (디도스 공격에) 관계한 사람이 선거캠프 등에 없었다”고 전했다.

 

뉴스파인더 김봉철 기자 (bck0702@newsfinder.co.kr)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