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 최구식 의원실 직원이 10·26 서울시장 보궐선거 당일 선관위 홈페이지를 분산서비스공격(디도스)한 범인인 것으로 드러나 논란이 일고 있다.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는 2일 최 의원실의 9급 수행비서(운전기사) K모씨가 지난 10월26일 IT업체 직원 3명을 사주해 200여 대의 좀비 PC를 동원, 디도스 공격을 가해 선관위 홈페이지를 약 2시간 동안 마비시켰다고 밝혔다.

 

경찰은 최 비서 등에 대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위반 혐의로 이날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이에 민주당은 즉각 백원우 행정안전위원회 간사를 위원장으로 한 진상조사위원회를 구성하고 “한나라당이 헌법기관에 사이버테러를 감행했다”며 이명박 정부와 한나라당의 ‘퇴진’을 요구하고 나섰다.

 

최 의원실 말단 직원의 범행을 민주당은 ‘한나라당의 범죄’, 나아가 이명박 정부로까지 연결시키며 총공세를 펼쳤다.

 

민주당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의원들은 경찰의 수사결과 발표 직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한나라당은 자신들의 무능함과 부도덕함으로 인한 위기를 불법선거 방해 공작으로 이겨내려고 하는 도덕성이 결집된 집단”이라며 “한나라당은 국민의 귀와 입으로 떠오르는 SNS를 통제하려 하고 있는 것도 부족해서 민주주의의 근간이자 신성한 선거까지 불법공작으로 더럽혔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특히 최구식 의원이 한나라당 홍보기획본부장을 맡고 있다는 점을 언급하며 “우리는 이번 사이버테러가 한나라당과 나경원 선거대책위원회 차원에서 조직적으로 이뤄졌다고 믿는다”고까지 했다.

 

이 사건에 대해 최구식 의원은 한마디로 ‘황당하다’는 반응이다.

 

그는 “만약 제가 사건에 연루됐다면 즉각 의원직을 사퇴하겠다”면서 수사기관의 신속한 수사로 사실을 명백히 밝혀 달라고 촉구했다.

 

최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저는 사건 내용을 전혀 모른다”며 “마른하늘에 날벼락 맞은 것처럼 황당한 심정”이라고 밝혔다.

 

경찰 수사를 지켜보는 중이라는 그는 “(범인 K씨는) 의원실 업무를 보좌한 것이 아니라 1년3개월 동안 제 운전기사로 일했다”며 “보좌진과 주변을 상대로 확인해 봤지만, 제 운전기사가 그런 일에 연루될 하등의 이유가 없다고 한다”며 답답함을 호소했다.

 

최 의원은 “운전기사가 지난주에 ‘몸이 좋지 않다’며 사표를 냈고 그 때도 나는 전혀 몰랐다”면서 어리둥절했다.

 

“수사기관이 협조를 요청하면 적극적으로 응해 진실이 철저히 밝혀지도록 하겠다”고 수차례 강조한 최 의원은 “제 운전기사 일로 물의가 빚어져 송구스럽다”며 고개를 떨궜다.

 

뉴스파인더 엄병길 기자 bkeom@newsfinder.co.kr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