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수지 기자] P2P 플랫폼 그릿펀딩이 숙박시설 담보대출 제1호 상품 론칭 소식을 알렸다.

그릿펀딩이 진행하는 [그릿 제1호] 숙박시설 담보대출 펀딩은 숙박시설 관리 및 운영자금 지원을 대상으로 한다.

이번 펀딩은 강릉시 중심상권에 위치한 지상 8층, 42개 객실을 갖춘 숙박시설을 담보로, 고금리 대출을 중금리 대출로 전환하여 차주의 부담을 경감하는 효과가 있다.

숙박시설이 위치한 강릉시는 평창동계올림픽 이후 KTX, 고속도로 개통 등으로 접근성 향상과 SNS를 통한 관광지 및 맛집들이 소개되면서 관광인구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그릿펀딩 박범석 대표이사는 “이번 투자상품은 상환 기간이 12개월로써 숙박시설 매출금과 줄어든 이자금액을 통해 원금 및 이자상환이 가능하고, 숙박시설 매각 또는 리파이낸싱을 통해 원금상환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이어 “[그릿 제1호] 숙박시설 담보대출 상품은 안정적인 현금흐름과 담보로 구성된 비교적 높은 수준으로 안정성을 확보하였다“라고 전했다.

그릿펀딩 박범석 대표이사

그릿펀딩은 숙박시설 담보대출 제1호에 이어서 중금리 수준의 자금을 수요로 하는 건축자금, 운영자금, NPL 및 부동산담보대출 등을 대상으로 P2P투자상품을 론칭 할 예정이다. 현재 그릿펀딩 공식 홈페이지(www.gritfudning.com)에서는 [그릿 제1호] 상품에 투자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투자금의 1%를 리워드로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그릿펀딩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