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안녕하세요, 대표님. ‘더불어웰라이프’라는 이름을 들었을 때 웰빙이라는 단어가 떠올랐는데요, ‘더불어웰라이프’에 대해 간단히 소개 해주시겠습니까?

A. ‘더불어웰라이프’는 ‘함께! 더불어! 더 좋은 삶’을 추구하자는 이념을 가지고 있습니다. 평균 수명이 늘어나면서 무조건 오래 사는 것이 행복한 삶은 아니라는 것을 누구나 다 알고 있습니다. 아프면서 오래 사는 것만큼 힘든 것도 없지요. 그렇다고 나만 건강하게 사는 것이 무슨 의미가 있을까요? 같이 건강해야 함께 행복할 수 있는 것이죠.

 

Q. 대표님 말씀이 맞습니다. 그럼 예전부터 건강 분야 일을 하신 건가요?

A. 아닙니다. 저는 원래 발전소, 조선소등 기계엔지니어로 25년을 근무했습니다. 한 길만 걸었는데 몇 년 전부터 조선 경기가 상당히 나빠졌습니다. 거제도에서만 수만 명이 떠나야 하는 상황이 왔을 정도니까요. 대부분은 이것을 위기라고 생각했습니다. 저 또한 처음에는 위기의 순간이라 생각했구요. 하지만 그 위기를 잘 이용하니 세상을 보는 눈이 바뀌게 되었지요. 또 다른 인생을 사는 기회가 된 것입니다.

 

Q. 위기가 기회로 되었다는 말씀이시군요. 그 기회를 어떻게 발견하셨나요?

A. 말씀드리기 부끄럽지만, 제가 복지관에서 독거 노인분들에게 도시락 배달봉사를 하고 있습니다. 봉사를 하시는 분들은 아실 겁니다. 그분들이 기다리는 것이 도시락만이 아니라는 것을요. 그분들은 사람들을 더 기다리고 있다는 것을 말입니다. 그때 느꼈습니다. 함께 더불어서 건강하게 잘 살고 싶다는 생각을 말이죠. 그래서 만들었습니다. 어느 누구나 쉽게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자연 그대로의 즙을 만들자고 말입니다.

 

Q. ‘더불어웰라이프’에서 출시하는 건강즙 중 대표적인 제품은 무엇인가요?

A. 저희는 자연을담은네츄럴 ‘자담네’ 라는 브랜드로 건강즙을 유통, 판매하고 있습니다. ‘자담네’에는 여러 제품들이 있지만 그 중에서 대표적인 제품은 ‘모링가’ 즙입니다. 보통은 모링가 가루를 요거트나 음료에 타서 먹는데 실상 번거로움을 많이 느끼시기에 즙으로 만들었습니다. 모링가는 300가지 질병을 없애준다고 보도 되면서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선정되었죠. 대표적인 효능으로는 요즘 미세먼지가 심해 몸 안의 독소를 어떻게 해야 하나 걱정들을 하시는데, 모링가는 디톡스 효과가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미국 국립 보건원에서는 모링가가 사람 몸에서 스스로 만들어내지 못하는 9가지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들어있다고도 발표 하였습니다.

 

Q. 그럼 ‘더불어웰라이프’를 통해 대표님께서 추구하는 가치는 무엇입니까?

A. 저희 제품을 생산해주는 공장에 가면 젊은 장애우 친구들이 일을 하고 있습니다. 그 친구들을 보면 일은 조금 더딜지라도 이렇게 순수할 수 있을까 싶은 생각이 듭니다. 제 기업이 좀 더 커져서 다른 이들의 손이 필요하게 되면 저는 이런 사람들과 함께 일하고 싶습니다. 나 혼자만 잘 먹고 잘 사는 것이 아니라 같이 잘 먹고 잘 사는 세상이 왔으면 합니다. 물론 제가 하는 것은 아주 작은 날개 짓에 불과하겠지만 나비효과라고 있지 않습니까. 그것을 저는 믿습니다.

 

소외되는 사람 없이 모두가 건강하게 더불어 잘 살자는 마음. 사막에 꼭 필요한 오아시스처럼, 이 시대에 꼭 필요한 사업가의 마인드를 가진 이희재 대표. 그의 힘찬 도약을 응원한다.

 

더불어웰라이프 http://blog.naver.com/milestone113/221461523616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