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구미경찰서[연합뉴스TV 캡처]

[이강욱 기자] 경북 구미 원룸에서 함께 살던 후배를 때려 숨지게 한 뒤에 차 트렁크에 버리고 달아난 20대 2명이 경찰에 붙잡혔다.

구미경찰서는 3일 오후 3시 13분께 서울 한 쇼핑몰 앞에서 원룸 살인 피의자 A(21)씨와 B(21)씨를 사건 발생 7일 만에 체포, 구미로 압송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지난달 27일 오후 8시께 구미시 진평동 한 원룸에서 함께 살던 후배 C(20)씨를 폭행해 숨지게 한 뒤 다음 날 아침 시신을 차 트렁크에 버리고 달아난 혐의를 받고 있다.

이들은 C씨 시신을 렌터카 트렁크에 싣고 원룸에서 1㎞ 정도 떨어진 식당으로 이동해 태연하게 밥을 먹기도 했다. 식당에서 나온 이들은 경찰 순찰차를 발견하고 식당 근처에 차를 둔 채 그대로 달아났다.

경찰은 피해자와 2개월여 동안 원룸에서 함께 생활하다가 사건 직후 달아난 이들을 추적해왔다.

그동안 CCTV를 분석해 이들의 도주 경로를 파악해 서울 경찰과 공조해 붙잡았다.

경찰은 이들을 상대로 범행동기 등 자세한 사건 경위를 조사한 뒤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이다.

또 피의자 도피를 도운 2명도 붙잡아 처벌할 예정이다.

경찰 관계자는 "피해자 온몸에 타박상이 있는데 상습적으로 폭행이 있었는지와 정확한 사망 시점을 조사할 방침이다"며 "이들의 도피를 도운 2명 등을 상대로 도피 경로 등도 파악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