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 정두언 최고위원이 4.27 재보선 공천과 관련해 분당을 선거에서 전략공천 보다 새로운 인물을 영입해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와 관련, 정 최고위원은 7일 ‘서두원의 SBS 전망대’에 출연해 “분당을은 당선 가능성이 높은 지역이기 때문에 전략공천을 할 것이 아니라 이번 기회에 국민에 희망을 받는 한나라당 이미지를 높이는 분이 영입돼 신선한 바람을 일으키면 좋겠다”고 언급해 눈길을 끌었다.

특히 정 최고위원의 이번 발언은 강재섭 전 대표와 박계동 전 의원 등이 출마를 준비하고 있는 가운데 일각에서 제기된 정운찬 전 총리 영입론에 힘을 실어 주는 것으로 해석되고 있다.

반면 그는 강원지사-김해을 선거엔 “선거는 이기는 것이 중요한 만큼 제일 중요한 것은 당선 가능성”이라며 엄기영 MBC 전 사장-김태호 전 경남지사 공천 가능성을 시사키도 했다.

한편 정 최고위원은 이명박 대통령의 신년 방송좌담회에서 민주당 손학규 대표와의 영수회담이 거론된 것과 관련해 “여야간 거리를 좁히는 계기가 돼야한다”고 전제한 뒤 “여야가 국민들로부터 걱정이 안 되는 관계로 진행돼 신뢰를 받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그는 오는 8일부터 열릴 한나라당 개헌의총에 대해 “민심이 개헌에 얼마만큼 따라주느냐가 관건인데 민심이 개헌에 뜨겁냐에 대해선 의문이다”라며 부정적인 입장을 표명했다.

송현섭 기자 21cshs@frontiertimes.co.kr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