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합뉴스) 경기 남부지역의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으로 예보된 22일 오후 경기도 수원시 서장대에서 바라본 수원 시내가 뿌옇다.

[박민정 기자] 수요일인 23일 전국이 대부분 맑은 가운데 오후부터 미세먼지가 점차 해소되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 모든 권역에서 '나쁨'으로 예상되며, 오전에 수도권·강원 영서·충청권·호남권·대구·경북에서 '매우 나쁨' 수준 농도가 나타날 가능성이 있다.

환경부 국립환경과학원은 오전에 대기 정체로 국내외 미세먼지가 축적돼 농도가 높고 늦은 오후에 중부지역부터 점차 농도가 낮아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아침 최저기온은 -0.6~1.9도 낮 최고기온은 5∼13도로 예보됐다.

기온은 평년보다 다소 높겠으나 밤부터 찬 공기가 유입되겠다.

강원 대부분 지역, 경남·북, 전남 광양에 건조 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할 것으로 보인다.

강원 산지는 바람이 강하게 불어 화재가 발생하면 큰불로 이어질 우려가 있다.

동해 먼바다는 오후부터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아져 풍랑 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다.

지구와 달이 가까워지는 천문조 현상에 의해 바닷물이 높은 기간인 만큼 서해안과 남해안 저지대에서는 만조 때 침수 피해에 대비할 필요가 있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앞바다와 먼바다에서 0.5∼2.5m와 1∼4m로 일겠다. 서해 앞바다와 먼바다는 0.5∼1.5m와 1∼2.5m, 남해 앞바다와 먼바다는 0.5∼1m와 1∼2m로 각각 일겠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