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수지 기자] 보쌈은 쌈의 일종으로서 돼지고기를 삶은 수육에 상추쌈을 해서 먹는 한국 요리이며 대개 소, 중, 대로 양을 구분해 판매한다. 한국인이 소주를 마실 때 많이 찾는 요리 중 하나로 본래 고기를 삶아 피와 기름을 빼서 먹는 것이 보쌈고기의 가장 큰 특징이나, 일부 체인점에서는 기름맛을 내기 위해 삶지 않고 찌기도 한다.

돼지고기를 삶을 때에는 생강 등을 이용해서 고기 자체의 비린내를 제거하는데, 맛을 좋게 하기 위해 여러 가지 한약재나 무, 양파를 같이 넣어 삶기도 하며 보쌈을 먹을 때에는 쌈장을 찍어서 상추나 깻잎에 싸 먹는다. 새우젓을 함께 찍어 먹기도 하며, 무말랭이 따위가 함께 나오는 것도 흔한 편이고 굴을 함께 낸 굴보쌈도 있다

그 중 보쌈맛집으로 화제인 경기도 군포시 당동에 위치한 보쌈전문점 '보싸마보싸마' 를 소개한다.

'보싸마보싸마' 은 깔끔한 인테리어로 가게내부의 홀 또한 넓고 쾌적하여 편안한 분위기에서 식사를 드실 수 있으며 저렴한 가격에 푸짐한 보쌈을 맛볼 수 있어 회식장소 및 외식장소로 손꼽힌다.

'보싸마보싸마' 는 보쌈전문점답게 다양한 메뉴를 제공하고 있으며 보쌈, 굴보쌈, 회보쌈, 보싸마보쌈, 보싸마굴보쌈, 보싸마정식, 새콤달콤쟁반국수, 낙지파전등 다양한 메뉴를 제공하고 있으며 그 중 보쌈은 잘 삶아서 부들부들하고 야채와 싸서먹으면 단맛이 날정도로 그 맛이 일품이라고 한다. 거기에 보쌈과 어울리는 다양한 밑반찬과 곁들여 나오는 김치콩나물 된장국은 우거지해장국 느낌이 나서 숙취해소에도 좋아 인근 주민들 사이에서는 입소문이 자자하다.

'보싸마보싸마' 의 사장님은 맛과 서비스 및 위생을 중요시여겨 가게내부와 주방은 청결하고 쾌적하며 매일 신선한 식재료와 질 좋은 고기만을 취급해 저렴한 가격으로 푸짐한 양을 제공하니 한번 방문하여 맛과 서비스에 반한 손님들은 두번, 세번 재방문한다고 한다.

남녀노소 즐겨찾아 먹는 보쌈을 맛보고 즐길 수 있는 보쌈맛집 '보싸마보싸마' 에 방문하여 맛보는 것을 추천한다. 메뉴와 영업시간 및 예약은 아래의 예약문의 번호를 통해 가능하다.

주소:경기도 군포시 당동 1030-3 1층  

영업시간:매일 11:30 - 22:00, 예약문의:050-7987-5222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