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합뉴스) 검찰이 21일 오전 정부의 비공개 예산 정보 무단 열람·유출 의혹 혐의로 자유한국당 심재철 의원의 의원실을 압수수색한 가운데 심 의원이 압수수색 상황을 설명하고 있다.

[유성연 기자] 검찰이 정부의 비공개 예산 정보를 무단으로 열람·유출한 혐의로 자유한국당 심재철 의원실을 압수수색 중인 것으로 21일 확인됐다.

서울중앙지검은 이날 오전 9시 40분께 국회 의원회관에 있는 심 의원실에 도착해 보좌진이 근무하는 사무실의 컴퓨터와 서류 등에 대한 압수수색을 벌인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기획재정부는 지난 17일 심 의원실 보좌관들이 한국재정정보원이 운영하는 디지털예산회계시스템(디브레인)에서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예산정보 수십만건을 내려받아 불법 유출했다며 정보통신망법 및 전자정부법 위반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다. 

이에 대해 심 의원 역시 “보좌진이 접속 권한을 받아 정부 업무추진비 사용 내역 등을 다운받았음에도 정부가 허위 사실을 유포하는 등 국정감사 활동을 방해하고 있다”며 김동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과 김재훈 재정정보원장 등을 무고 혐의로 맞고소했다. 

▲ (연합뉴스)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가 21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한편, 김성태 원내대표와 김용태 사무총장, 소속 의원들이 심 의원실로 집결해 "입법권 침해이자 야당 탄압"이라며 거세게 항의하면서 검찰 측과 대치 중이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