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수지 기자] 최근 양꼬치가 저칼로리, 저지방, 고단백, 고칼슘으로 보양식 및 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또한, 양꼬치에 지방분해효소를 함유한 향신료 즈란(산미나리씨앗)을 곁들여 먹으면 이뇨작용을 촉진하고 독소배출을 돕는다.

유목민들이 즐겨먹던 양고기는 고단백 저지방 스테미너 음식으로 점차 많은 이들이 즐기는 음식이 되었다. 당뇨와 혈압을 다스리고 피부미용과 골다공증에도 좋은 효능으로 돼지고기나 소고기에 비해 철분, 칼슘, 아연 등의 영양성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다. 

양고기는 소고기보다는 옅고 돼지고기보다는 진한 선홍색을 띤다. 또한 가늘고 조직이 약하기 때문에 소화가 잘되고 특유의 향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양고기 특유의 향 때문에 쉽게 접하지 못했던 음식이었다. 보통 1년 이상 된 머튼(Mutton)을 사용하기 때문인데, 1년 이상 된 성숙한 양고기는 향이 강하여 이 특유의 향을 약화시키기 위해 조리할 때 민트나 로즈메리를 사용한다.

그러나 최근에는 양고기와 양꼬치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전문점이 점차 생겨나며 대중화되어 가고 있는 추세다. 전문점에서는 양고기 특유의 냄새 없이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변형시켜 차별화를 두고 있는데, 종로 맛집 '경성양꼬치'는 직접 굽는 숯과 특유의 노하우로 양고기에서 나는 누린내를 완벽히 없애 제공중에 있다.

한번 방문한 손님들은 재방문 의사가 100%에 다다를 정도로 완벽한 양꼬치를 제공하는 '경성양꼬치' 종로직영점은 깔끔하고 쾌적한 매장 내에서 다양한 메뉴들을 즐겨먹을 수 있으며 가성비까지 좋아 많은 이들의 회식, 외식, 단체 모임 장소로 각광받고 있다.

때깔부터 남다른 양고기의 질은 눈으로도 확인해 볼 수 있으며 부드럽고 잡내가 없어 양고기를 쉽게 즐기지 못하는 이들도 금세 그 맛에 빠져들게 된다. 양꼬치부터 마라갈비, 어깨갈비, 고급양갈비뿐만 아니라 식사류의 꿔바로우, 옥수수국수(온면) 등의 다양한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이곳.

종각역 4번 출구에 위치한 젊음의 거리 내에 위치하여 접근성까지 용이한 이곳으로 향하여 다양한 모임을 가져보도록 하자.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관철동 19-10

영업시간 : 매일 14:00 - 02:00, 예약문의 : 02-720-2678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