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 = 스타케이크 이엔티

[윤수지 기자] 2015년 [청향:항기를 듣다], 2016년 [달(The Moon)], 2017년 [해그미 오정민] 앨범으로 꾸준히 대중에게 인기있는 해금 곡을 선사해왔던 '오정민'의 4번째 앨범 [BE THERE]이 발매되었다.

해금과 월드뮤직 장르와 결합된 '오정민'의 이번 앨범은 팝, 스윙, 보사노바 등의 다양한 스타일에 해금이 가진 전통적인 시김새를 녹여낸 앨범이며 5곡의 트랙으로 구성되어 있다.

타이틀 곡 'Last rain'은 호소력 있는 서정적 선율로 구성되어 있으며, 후반부로 갈수록 텐션 가득한 피아노와 고조되는 해금선율이 만나 웅장한 느낌을 자아내는 감성적인 곡이다.

'오정민'의 [BE THERE]앨범의 프로듀서로 참여한 'Sohun'은 방송음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을 시작한 신예 작곡가로, 이번 '오정민'의 앨범을 통해서 국악기와 서양악기 음색의 결합 뿐 아니라, 재즈를 포함한 뉴에이지 장르 위에 우리 장단을 차용하는 등 동서양의 색깔을 조화롭게 하고자 했다.

덕분에 이번 '오정민'의 [BE THERE]앨범은 산뜻하면서도 처연한 가을 도시의 감성이 곡에 녹아들었다. 세련된 편곡에 함께 동참해 준 기타리스트 '호반(Hovan)'의 기타소리도 단연 돋보인다.

'오정민'의 이미지와 서울 도시의 모습이 모노로 비춰지는 앨범, '오정민'의 [BE THERE]은 그렇게 도시를 살아가는 사람들로 하여금 흑백감성을 자극할 것이다.

'오정민'의 소속사 '스타케이크 이엔티'는 "오정민의 새 앨범 [BE THERE] 앨범에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전했다.

'오정민'은 홍대 '저스트 리슨 라이브 스튜디오'에서 9월 29일 토요일 저녁 7시 30분, 앨범 발매기념 쇼케이스 공연을 펼친다.

자세한 정보는 '스타케이크 이엔티' 공식 홈페이지(https://www.facebook.com/starcakeent)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