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수지 기자] 라멘은 밀가루로 만든 길고 얇은 면을 삶아 다양한 재료를 넣어 만든 중화풍의 일본 면 요리이다.

라멘은 밀가루로 만든 길고 얇은 면을 삶아 돼지고기, 닭고기, 가츠오부시, 멸치 등으로 우려낸 육수에 넣고 다양한 재료를 첨가하거나 고명을 올려 만든 일본의 면 요리다.

약 1400년 전 중국에서 제면 기법이 일본에 전해졌고 메이지 유신 이후 무역항 주변에서 라멘 요리가 팔리기 시작하면서 크게 발달했다. 1958년 인스턴트 라멘이 개발되면서 일본의 대표요리로 자리잡게 되었다. 

라멘은 일본방송출판협회가 조사한 일본인이 좋아하는 음식 중 3위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라멘은 지역적 특색, 육수의 종류, 조미료의 종류, 면의 굵기, 고명의 재료에 따라 다양한 종류로 나눈다. 

라멘의 육수는 돼지 잡뼈, 가츠오부시, 다시마, 마른 멸치 등을 우려내어 만들고, 육수의 간을 내는 데는 소금, 간장, 된장 등을 사용한다.

오늘날에는 지역의 개성과 특색을 살린 고토우치 라멘을 판매하는 전문점이 늘어나고 있으며, TV 방송이나 책 등에서 다양한 고토우치 라멘이 소개되는 등 관심을 끌고 있다. 마트나 편의점에서는 인기 높은 고토우치 라멘의 맛을 살려 인스턴트 라멘의 형태로 판매하고 있다. 

또한, 국내에서도 다양한 일본 라멘을 맛볼 수 있는 전문점들이 늘어가고 있다. 그 가운데, 이미 부산 부전동에서는 맛집으로 유명한 이곳 '멘야산다이메'를 소개하고자 한다. 일본 현지의 노하우를 그대로 살린 전통의 맛을 재현하는 이곳은 일본 현지에서 식사를 하는 듯한 이국적인 인테리어로써 손님들의 만족도를 높이 사고 있다.

이미 다양한 TV 프로그램에 출연된 바 있으며 많은 이들이 멀리서도 찾아올 정도로 인기가 대단한 '멘야산다이메', 아담한 크기의 매장을 지니고 있어 점심 혹은 저녁 식사 시간대에는 문전성시를 이루는 곳이다. 신선한 재료와 깨끗한 위생과 청결을 유지하며 믿고 안심하여 먹을 수 있는 라멘을 제공하는 이곳.

차슈와 육수가 일품인 돈코츠라멘부터 쉽게 맛볼 수 없는 독특한 츠케멘 등 다양한 메뉴를 제공하며 많은 이들의 든든한 한끼식사를 제공하는 '멘야산다이메'에서 일본 현지의 맛을 고스란히 느껴볼 수 있는 라멘을 즐겨보도록 해보자.

주소 :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동 220-6
영업시간 : 매일 11:30 - 22:30
예약문의 : 051-808-4129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