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수지 기자] 내달 26일 필리핀 클락/앙헬레스에서 처음으로 현지 학교를 대상으로 학교대항전 농구대회가 열린다.

오랫동안 필리핀 클락/앙헬레스에서 재능기부 농구수업을 가진 이형주코치(한기범농구교실 부단장/대한농아인농구협회 기술위원)의 노고에 기여하고자 중부루손한인회의 김기영회장과 이창호수석부회장이 팔을 걷어 올려 함께 농구대회를 개최한다.

이형주코치는 “ 2015년 12월 클락에 체류하는 동안 ‘리빙스톤국제학교(Living Stone international school)’에서 재능기부 농구수업을 진행했습니다. 그 인연을 시작으로 매년 분기별로 방문하면서 Living Stone international school, FBIS(Faith Builders Integrated School), NOBLESSE International School, Lip Lin International School, WIS(WestFieldsSchool International School), St. Paul American School 등의 학교에서 재능기부 농구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런 활동을 오랫동안 지켜본 중부루손한인회의 김기영회장님과 이창호수석부회장님께서 농구대회를 개최하면 어떻겠냐 라는 말씀에 드디어 다음달에 대회가 개최됩니다.  첫 대회라 많은 것이 부족하겠지만 잘 준비해서 좋은 대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라고 전했다.

 

한국에서 이형주코치가 준비하고 있다면, 필리핀 현지에서는 김기영회장과 이창호수석부회장이 뛰고 있다.

김기영회장은  “우선 필리핀 클락에서 첫 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중부루손지역은 필리핀수도 마닐라에서 약 100 km 정도 떨어져 위치하고 있으며 412만 명의 인구가 살고 있습니다. 교민의 거주인원도 약 2만 6천명이 있는 도시로 현재 주 27편의 대한민국 항공기의 취항으로 매년 20만이 찾고 있는 관광도시 입니다. 이런 클락에 첫 농구대회가 개최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잘 준비해서 지역소재 학교들과의 유대관계를 돈독히 할 수 있는 동기부여의 장이 되도록 만들어보겠습니다. 끝으로 대회를 위해서 후원해 주신 단체와 도움주신 모든분들게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라고 인사말을 전했다.

현재 5개의 학교가 참가의사를 밝혔으며 추가로 대회 참가를 원하는 학교는 대회운영본부 혹은 한기범농구교실을 통해 문의 하면 된다.

 

제1회 중부루손한인회장배 한기범농구대잔치

1) 목 적 : 중부루손의 생활체육 농구의 활성화와 저변확대, 클락소재의 학교들간의 유대관계도모, 한기범농구교실 재능기부 확대

2) 대 상 : 클락소재의 학교농구팀및 지역농구동아리

3) 일 시 : 2018년 8월 26(일) 오후 1시 ~ 6시까지

4) 장 소 : 클락에어포스체육관(예정)

5) 주 최 : 중부루손한인회, 한기범농구교실

6) 주 관 : 중부루손체육회, 한기범농구교실(클락점)

7) 한국에서 도움을주시는분들 : 이피플코리아, 홀트장애인종합체육관, 팀메이커, 점프볼, 더바스켓, 바스켓코리아, 뉴스파인더, 드림디포(행신점), CTIsports

8) 필리핀/클락에서 도움을 주시는 분들 : 중부루손한인회, 재필리핀충청향우회, 클락새생명교회, 뉴존코리아뉴스, 아임마트, 종로병원∙약국

9) 참가인원 : 한 팀당 12명이내

10) 참 가 비 : 무료

11) 경기방식 : 전 경기 리그전 예정 

12) 시상 : 우승(트로피 시상), 준우승(트로피 시상), 3위(트로피 시상)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