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수지 기자] 예로부터 순댓국이라 하면 서민을 대표하는 별미로 통했다. 순댓국은 돼지뼈를 푹 고아 우려낸 사골 육수에 허파, 간, 오소리감투 등의 내장 및 머릿고기를 넣고 다시 한 번 끓여내 만든 국이다. 

순댓국은 돼지 식재료가 다량 첨가되어 탄수화물과 지방, 단백질을 부담 없는 가격으로 골고루 섭취하기 좋다. 덕분에 체력 회복이 필요한 운동선수나 환자에게도 효과적이다. 

순댓국이 대중적인 인기 별미로 꼽히면서 맛집을 표방하는 업체들의 사례가 부지기수를 이루고 있다. 따라서 맛있는 순대국을 찾기 어려운 것이 현실. 정통 순대국 별미를 맛보고 싶다면 대전 동구 가양동 맛집 '신문창순대'를 방문해보자. 업체는 오랫동안 굳건히 한 자리를 지키고 있는 대전순댓국 맛집으로 고객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신문창순대는 이미 현지 사람들은 모르는 이가 없을 정도로 알려져 있다. 한 자리에서 오랜 시간을 이어온 만큼 현지 사람들의 인정을 받았으며, 한결같은 맛과 서비스로 운영하고 있다. 게다가 위생적으로 사계절 내내 청결하게 유지하고 있어 위생을 신경쓰는 분이 오셔도 편안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다고 한다.  

따라서, 추천 받아 찾아오는 이들도 많은 이곳에서는 좋은 식재료를 사용해 제대로 된 순대를 맛볼 수 있다. 식감이 부드러워 누구나 좋아하는 음식인 순대는 그대로 즐겨도 좋고, 장시간 푹 고아 만든 육수의 깊은 풍미를 느끼며 각종 돼지 식재료 특유의 쫄깃하고 부드러운 맛으로 함께 즐겨도 좋다. 파와 청양고추, 들깨가루, 다데기 등 국내산 재료를 함께 첨가해 순댓국 특유의 고소한 맛을 배로 느낄 수도 있어 주목할 부분이다. 

깊은 국물맛이 일품인 원조 순댓국. 대전 가볼 만한 곳이라는 이곳에서 이번 주말 저녁으로 더욱 든든하게 완성해보기를 바란다.

한편, 맛집 선정 시에는 예약, 주차, 맛, 가격, 인테리어, 후기 등을 살펴보는 것이 바람직하다.

주소 : 대전 동구 우암로291번길 48

예약문의 : 042-634-2520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