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수지 기자] 소의 갈비에서 발라낸 고기는 연하고 특별한 맛이 있어 갈비찜은 맛있는 음식의 대명사로 통한다. 갈비찜 하면 사람들은 명절이나 생일날을 떠올린다. 값비싼 한우 중에서도 가장 비싼 부위로 만드는 음식이기 때문이다. 추석이나 설처럼 가족들이 오랜만에 모이는 명절상이나 잔칫상에 올리는 특별한 음식이 바로 갈비찜이다.

우리나라는 전통적으로 찜 요리가 발달했다. 갈비찜도 그중 하나인데 최근에는 건강한 조리법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세계적인 트렌드에 부합되는 요리로 많은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이에 다양한 갈비찜 요리가 생겨나고, 많은 이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해물갈비찜은 매콤하고 부드러운 갈비살과 함께 싱싱한 해물들을 즐겨먹을 수 있기에 더욱이 인기라고 할 수 있다.

그 중, 많은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으며, 현재 TV 프로그램을 다수 출연한 바 있는 이곳 '우주미'는 남다른 해물갈비찜과 주력 메뉴인 소고기보신탕을 제공하며 나날이 인기를 얻어가고 있다. 이미 은평구에서는 맛집으로 유명한 이곳의 상호명인 '우주미'는 '우리 주인이 미쳤어요'라는 뜻을 지니고 있으며, 그만큼 손님들에게 아낌없이 정성을 다해 음식들을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모든 재료를 위생적으로 깔끔하고 청결하게 관리하고 모든 메뉴들은 남녀노소 불문 누구나 부담없이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탄생하게 되었다고 한다. 주택가 이면 도로에 위치하고 있어 일부러 찾아가지 않으면 알 수 없음에도 불구하고 손맛과 가격, 푸짐한 양으로 현재는 가장 떠오르는 은평구청 맛집이라고 할 수 있다.

많은 이들이 알 수 있다시피 한번 방문해 보면 왜 이곳이 맛집인지 한번에 알 수 있을터. 사장님의 남다른 요리 솜씨와 손님들을 마주하고 대하는 친절한 서비스에서 단골이 생겨난다. 가장 주력메뉴인 소고기보신탕과 해물갈비찜 외에도 곰국시, 콩국수, 소고기보신탕전골, 육회를 제공하며 그 외에도 낙지초무침, 닭튀김정식, 닭튀김안주까지도 선사하고 있다.

넓은 매장의 규모를 지니고 있으며, 좌식테이블로 주를 이루고 있어 단체 모임 또는 회식 장소, 외식, 데이틀 장소로 매우 탁월한 '우주미', 아이들부터 어른들까지 부담없이 즐겨먹을 수 있는 다양한 음식들로 신선한 야채의 식감, 남다른 육질의 소고기보신탕과 해물갈비찜까지 즐겨먹을 수 있기에 더할나위 없는 이곳.

우주미의 대표는 "손님에 미치고, 음식에 미치고, 직원에 미치고라는 슬로건처럼 고객을 먼저 생각하고 정성으로 마련한 음식을 성심껏 대접한다는 마인드를 가장 먼저 생각합니다." 라고 전하며 앞으로도 건강에 좋은 보양식을 한가득 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에 은평구 지점 모범음식점으로 지정되어 있는 맛집 '우주미'로 향해 그 일품의 요리들을 즐겨보는 것은 어떠할까.

주소 : 서울특별시 은평구 녹번동 185

영업시간 : 매일 00:00 - 24:00, 예약문의 : 02-354-7788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