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채널 > TV
바둑여신 방송인 이해솔, k바둑 ‘복면기왕’ 최종 결승전 진행으로 바둑MC로 얼굴 도장 찍어.
윤수지 기자  |  park@newsfinder.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6.28  03:02:38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네이버밴드 카카오스토리
▲ 사진 출처 : https://www.instagram.com/mary_stella/ 퀸즈엔터테인먼트 이해솔 인스타그램

[윤수지 기자] 우승상금 1억원, 바둑대회 사상 최초로 시도되는 블라인드 매치. K바둑에서 진행해 화제를 모은 2017-18 SGM배 월드바둑챔피언십 복면기왕.

KBS ‘렛츠고평창, 웃어라대한민국’ 진행을 하며, 평창동계올림픽 홍보특사로 스포츠계에 입문한 방송인 이해솔이 또 다른 스포츠 게임을 진행하며 스포테이너로 톡톡히 자리매김했다. 퀸즈엔터테인먼트의 바둑여신 F4(이해솔, 이로은, 손은옥, 김우림) 중 한 명으로 K바둑에서 ‘조연우의 바둑학교’의 바둑방송 MC로 알려진 그녀는 바둑팬들에게 이번 기회에 제대로 얼굴 도장을 찍은 셈이다.

27일, 결승 2국 다크나이트와 방탄유리의 경기에서 다크나이트가 최종 승리를 거두며 대단원의 막을 내린 복면기왕. 이 날 생방송 최종 대국의 중심에 이해솔이 있었다.

이해솔 리포터는 방송 직후 “바둑이 왜 스포츠인지 알 것 같다. 이번 러시아 월드컵에서 독일과 우리나라의 경기에서 한국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경기를 지켜볼 수 이었다”며 박진감 넘쳤던 지난 경기들에 대한 소회를 밝히기도 했다.

바둑팬들 사이에서 “mbc 복면가왕의 컨셉을 따른 이번 2017-18 SGM배 월드바둑챔피언십 복면기왕이 신선한 포멧의 바둑방송이었다, “복면 속 주인공을 맞추는 재미 뿐 아니라, 선수들의 실력을 편견 없이 바라 볼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다”는 등의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이해솔은 앞으로의 활동 계획에 관해서도 “어렸을적 뽀미언니를 보며 방송에 입문 했던 마음으로 유튜브 쏠토리를 통해 간식송 동요 앨범 발표를 앞두고 있다. 키즈 콘텐츠에서도 찾아 뵐 수 있을 것 같다”며 응원을 당부했다.

또한 우승상금 1억원의’복면기왕’우승자는 7월 14일 K바둑을 통해 확인 할 수 있으며, 이해솔이 진행하는 ‘조연우의 바둑학교’는 매주 토요일 같은 방송사의 채널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윤수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네이버밴드 카카오스토리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뉴스파인더(주 )| 서울 서초구 방배중앙로 27길 25 | 전화 02-02-535-6474 | 발행인·대표 김승근/유동균
강북지사[업무국] | 133-834 서울 성동구 아차산로 77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승근
Copyright © 2018 뉴스파인더. All rights reserved. mailto hemo@newsfinder.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