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수지 기자] 돼지고기 숭덩숭덩 썰어 넣고 끓여야 제맛인 김치찌개.

오래된 음식은 상해서 버리는 게 상식이지만 묵으면 묵을수록 좋은 식재료가 되는 게 바로 김치다. 겨울철 저장식품인 김장김치는 봄이 지나면 지나치게 물러져 신맛 때문에 그냥 먹기가 어려워진다. 이때 신김치로 만들 수 있는 최적의 요리가 김치찌개다. 갓 담근 신선한 김치도 별미지만 신김치로 만드는 김치찌개는 찌개 요리의 최고봉이다.

김치볶음밥과 더불어 신김치를 가장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요리는 단연 김치찌개다. 돼지고기나 멸치, 참치, 고등어 등을 몇 토막만 넣어도 신맛이 중화되면서 훌륭한 단품 요리로 변신하기 때문이다. 최근 몇 년 사이 선풍적인 인기를 모으고 있는 김치찌개가 있다. 바로 묵은지 김치찌개다.

보통 6개월 이상 저온에서 김치가 숙성되면 신맛은 적고 특유의 발효된 맛이 강한 묵은지가 만들어진다. 여기에 돼지고기 살점을 두툼하게 썰어 넣거나 꽁치, 고등어 등의 생선을 푸짐하게 넣어서 끓이면 밥 한 공기를 언제 먹었는지 모르게 만드는 밥도둑이 완성된다.

많은 이들의 밥도둑, 젊은 연령층부터 노년층까지 남녀노소 불문 누구나 부담없이 즐겨먹는 김치찌개는 맛도 영양도 듬뿍이기에 어딜가다 쉽게 맛볼 수 있는 음식이다. 특히, 서울 구의동에 위치하고 있는 이곳 '더김치찌개'는 비주얼부터 남다른 김치찌개를 제공하여 더욱이 입소문이 자자한 곳이다.

김치찜부터 김치찌개, 참치찌개, 꽁치찌개를 주로 하며 그 외의 사리추가 메뉴로 제주제육, 계란말이, 부대사리 등의 음식들을 제공하는 이곳, '더김치찌개'는 국내산 김치와 제주도산 암퇘지로 쌈싸먹는 독특한 맛집이다. 쾌적하고 깔끔한 매장 내에서 위생을 중요시하는 철저한 관리로 오는 손님들의 얼굴에 미소가 번지는 이곳.

넓은 규모의 매장뿐만 아니라 주차장까지 마련되어 있어 멀리서 방문하는 이들뿐만 아니라 주차에 대한 고민으로 외식을 망설이는 손님들에게도 더할나위 없이 편의성을 제공하기에 가족외식, 단체 모임에도 적합한 곳이다. 

푸짐한 제주산 돼지고기에 충청도 괴산 김치까지 말할 것 없는 비주얼로 많은 이들의 침샘을 자극하는 '더김치찌개' 구의점. 이 곳에서 그 얼큰하고 깊은 국물 맛을 자아내는 김치찌개를 쌈으로 즐겨먹어보도록 해보자.

주소 : 서울특별시 광진구 구의동 246-3 1층 109호, 110호

영업시간 : 매일 09:00 - 23:00, 예약문의 : 02-458-1534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