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수지 기자] 고추에는 열량이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포만감을 잘 느껴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으며, 매운맛을 느끼면 신진대사 촉진과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된다. 지방과 근육이 깔끔하게 분리되어 있는 닭고기는 콜레스테롤의 함유량이 쇠고기와 돼지고기에 비해 낮기 때문에 고혈압 환자들에게 특히 좋으며 가격이 저렴한 편이기 때문에 언제든지 섭취할 수 있는 고기이다. 이 두가지가 함께 만나 시너지효과를 내는 음식이 닭갈비다. 

흔히 닭갈비라고 부르는 음식은 닭의 갈비 부위가 아니라, 닭가슴살과 닭다리살 등을 발라 양념한 것이다. 이름이 닭"갈비"가 된 이유는 닭고기를 돼지갈비처럼 조리해보려던 시도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한다.

초창기의 닭갈비는 숯불에 구워먹는 음식이었다고 하나 요즘은 철판에 다양한 채소와 양념을 넣고 함께 볶아먹는 철판 닭갈비를 더 흔히 볼 수 있다. 배가 고플 땐 사리를 추가해 푸짐하게 먹어도 좋고 늦은 저녁시간이라면 친구와 함께 소주를 걸치기에도 그만이다. 철판 닭갈비를 즐기기 좋은 닭갈비 맛집을 소개한다.

충남 안면도에 위치한 '홍춘천 안면도점'은 철판 닭갈비 전문점답게 치즈닭갈비, 김치치즈닭갈비, 새우나 오징어 등 해산물이 들어간 씨푸드닭갈비 등 종류도 다양해 취향에 맞게 골라먹을 수 있다. 또한 모든 닭갈비 메뉴는 순한맛부터 아주 매운맛까지 맵기조절이 가능하다.

메인 메뉴인 닭갈비뿐만 아니라 수제어묵탕, 짬뽕탕, 국물통닭발 등 사이드메뉴와 닭갈비와 곁들여 먹으면 좋은 라면, 우동면, 감자면, 김말이 등 각종 사리도 추가 가능하여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고기를 다 먹은 뒤에도 부족한 느낌이 온다면 볶음밥을 주문한다. 감칠맛 나는 양념에 든든한 볶음밥은 궁합이 좋다.

이곳에서는 주문과 동시에 신선한 재료로 정성 가득 들여 조리를 시작하므로 조리 시간이 약 15분 정도 소요되는 점 양해바란다. 

한편, 업체관계자는 "가장 중요한 음식의 맛은 물론 깔끔한 인테리어와 깨끗한 위생으로 만족을 주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해왔다.

편안한 인테리어와 음식에 대한 정성을 고집하고 있는 태안맛집 '홍춘천 안면도점'은 대표전화로 예약 및 주문이 가능하다. 

주소: 충남 태안군 안면읍 방포로 1

예약문의: 041-673-9931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