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수지 기자] 돼지의 갈비뼈에 붙은 살 또는 그 살을 먹기 좋게 요리한 것을 지칭하는 돼지갈비.

요리명으로서 갈비는 원래 소의 갈비살을 이용하여 만든 것을 가리킨 것이나, 쇠고기가 비싸다보니 민간에서 돼지고기로 대체해 비슷한 요리를 만들어서 탄생했다. 그런데 이게 서민적인 인기를 끌어 갈비하면 본디 소갈비를 의미하지만, 밖에서 먹을 때에는 으레 돼지갈비를 뜻하기도 한다.

외국인이 선호하는 한국요리로 불고기 = 갈비로 인식하는 외국인들도 꽤 있다. 매우 서민적인 음식으로서 가족 외식이나 단체 회식등에서 널리 애용되는 국민 음식이기도 하다. 

오늘날 많은 이들이 회식 또는 외식문화로 즐겨찾는 이 돼지갈비, 인천 주안동에 위치한 이 곳 '김동길의함흥관'은 맛 좋은 돼지갈비로 요리한 음식들과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모든 돼지갈비를 직접 손질하기는 물론, 숙성과 양념까지 제공하여 입소문이 자자한 맛집이다.

특히, 좋은 고기를 사용하여 텁텁하지 않고 부드러운 식감을 느껴볼 수 있는 이 곳은 이미 수많은 단골을 보유할 만큼 합리적인 가격에 친절한 서비스까지 누릴 수 있는 고객 만족도 최상의 돼지갈비 전문점이다. 

대중적인 메뉴로 남녀노소 불문 다양한 고객층이 방문하는 '김동길의함흥관'은 주력메뉴인 돼지왕갈비를 비롯하여 해물갈비찜, 영양갈비탕, 활전복갈비탕, 우족탕, 우거지갈비탕, 육개장 등의 갈비 요리를 제공하며 그 외에도 설렁탕, 뚝배기불고기, 양선지해장국, 해물순두부뿐만 아니라 많은 이들의 입맛을 돋우는 함흥물냉면, 비빔냉면까지도 즐겨먹을 수 있다.

매장의 규모 또한 굉장히 넓어 단체 모임은 물론, 회식까지 거뜬히 해결할 수 있는 김동길의함흥관은 쾌적하고 깔끔한 매장의 인테리어뿐만 아니라 제공되는 밑반찬부터 주메뉴의 음식들까지 모두 칭찬을 아끼지 않을 정도이다. 정갈한 맛은 물론, 비주얼까지도 많은 이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더불어, 친절한 서비스까지 누려볼 수 있기에 더할나위 없는 이 곳 '김동길의함흥관', 오늘날 인천에 방문하게 된다면 모두가 다 아는 맛집인 이 곳으로 향해보도록 해보자.

주소 : 인천광역시 남구 주안동 1420-103

예약문의 : 032-873-1888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