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숨진 네덜란드 막시마 왕비의 막내 여동생 이네스 소레기에타 [AFP=연합뉴스]

[윤호 기자] 네덜란드 막시마 왕비의 막내 여동생이 아르헨티나의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7일(현지시간) 현지언론에 따르면 전날 밤 수도 부에노스아이레스 서부 알마그로 지역에 있는 아파트에서 이네스 소레기에타(33)의 시신이 발견, 그녀의 어머니와 한 친구가 소레기에타가 숨져 있는 것을 발견한 뒤 경찰에 신고했다.

두 사람은 발견 당시 타살 흔적이 없었다고 경찰에 증언했다. 경찰은 소레기에타가 스스로 목숨을 끊은 것으로 보고 있다.

소레기에타는 한때 아르헨티나 대통령실에서 사회정책 분야 심리학자로 일했다. 부에노스아이레스 주 사회개발부와 파마나 소재 유엔 사무실에서 각각 근무했었고, 가수 겸 기타 연주자로 활동하기도 했다.

그녀는 거식증과 편집증으로 2012년 부에노스아이레스에 있는 정신병원에 입원한 전력이 있다. 

아르헨티나 출신인 막시마 왕비는 2002년 빌럼 알렉산더르 왕세자와 결혼할 당시 신부 들러리로 참석한 소레기에타와 가까운 사이였으며, 부부의 셋째 딸 아리아너의 대모 역할을 했다.

여동생의 사망 소식을 들은 막시마 왕비는 다음 주까지 모든 외부 공식행사 일정을 취소했다. 알렉산더르 왕과 막시마 왕비는 오는 9일이나 10일께 부에노스아이레스에서 열릴 장례식에 참석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