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수지 기자] OTC 투자 플랫폼인 암호화폐 온플레이스(OnPlace)가 5월 31일부터 ICO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여기서 ICO란 Initial Coin offering의 약자로 가상 화폐 공개이다. 

OnPlace 블록체인 플랫폼은 IT 분야 및 관련 분야의 자산을 단기간에 안정적이고 수익성이 높은 시스템으로 토큰화하는 관리 시스템을 제공한다. 이는 전세계 사람들이 OTC 자산을 구매할 수 있는 잠재력을 열어준다. Onplace 팀은 이러한 접근 방식을 토대로 미래 프로젝트에 투자하는 기존의 문제점(높은 진입장벽, 거래 비용, 재고 관리 및 출금 문제)을 해결할 것이라 말한다.

실제로, OnPlace 개발자들은 ICO를 통해 전 세계적으로 성공한 기업 (UBER, Spotify, Xiaomi, Airbnb, Palantir 등)에 투자를 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OnPlace 팀은 솔루션의 관련성을 다음과 같이 말한다. “자산 토큰화는 잠재적 투자자의 범위를 확대할 수 있으며 높은 투자 안정성 및 유동성을 확보하고 구매 및 판매 비용 절감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분권화된 의사 결정을 수행하기 위해 개발자들은 PATS (Private Assets Tokenization System) 프로토콜을 제공한다. PATS 프로토콜을 통해 토큰을 사용하는 작업에 대한 모든 결정은 개인의 블록 체인에 기록되어, 모든 참가자가 개인 자산을 직접 통제 할 수 있다.

PATS 프로토콜을 통해 급성장하는 벤처 시장에 직접적으로 투자하지 않아도, 높은 수익성을 기대할 수 있다. 지난 3년간 급성장하는 스타트업(VC- 투자)과 관련된 투자 자본이 두 배를 넘어서면서 관련 시장이 1,000억 달러를 초과하였다. 앞으로 3~5년 동안 이러한 일은 반복 될 것이며, 유사하지만 가상화폐 시장에서는 더 빠른 프로세스를 보여주고 있다. 

최근 OnPlace 프로젝트는 전문 커뮤니티, 가상화폐 회사, 벤처 투자자 사이에서 인정받고 있다. 그 결과, OnPlace 팀은 다수의 미국 벤처 자금 지원을 요청 받았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