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연 기자] 자유한국당이 '6·13 지방선거'를 앞두고 '몸집 불리기' 작업에 나섰다.

8일 한국당에 따르면 당은 이번 달 말까지 미래세대위원회 구성원들을 공개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청년층으로, 미래세대위원이 되면 전당대회를 비롯한 각종 당 행사나 청년정책 개발 과정에 참여할 기회가 주어진다.

또 당원 연수프로그램이나 정치학교와 같은 청년 프로그램에도 참가할 수 있다.

한국당은 전통적 지지층이 주로 장년층에 집중돼 있다는 점에서 그간 대선·총선·지방선거 등 주요 선거 국면 때마다 '아킬레스건'이었다.

박 전 대통령 탄핵 이후 처음 치러지는 이번 전국 단위 선거를 앞두고 한국당이 젊은 유권자층 확보에 나선 것도 이런 맥락에서다.

새 당원 확보 운동은 6월 지방선거 공천의 주요 기준 중 하나기도 했다.

광역단체장 후보 경선에 나선 인사들은 200명 이상의 당비납부 당원을 새로 모집했다는 입당원서를 필수서류 중 하나로 제출했다.

그 기준이 기초단체장의 경우는 100명 이상, 광역의원의 경우는 50명 이상, 기초의원의 경우는 30명 이상이다.

한국당은 앞서 당무 감사를 실시했을 때도 책임당원 숫자를 핵심 기준 가운데 하나로 꼽았었다.

이와 함께 한국당이 올해 초부터 중점적으로 진행해 온 '전술핵 재배치 지지' 서명운동도 세 확장 전략과 무관치 않다.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한 서명운동이지만 한국당의 정책 기조에 동조하는 참여자 가운데 상당수를 신규 당원으로 끌어들이는 효과도 있기 때문이다.

이런 전략의 연장선에서 한국당은 현재 여권이 추진하는 개헌안 및 6월 지방선거와 개헌 국민투표 동시 실시의 문제에 대해서도 서명운동을 벌이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