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수지 기자] 남녀노소 불문하고 누구나 즐겨먹는 먹거리에는 단연 족발이 1등이라고 할 수 있을만큼 족발 전문점을 가면 어디든 사람으로 가득 차있다. 

젤라틴 성분이 풍부하여, 피부미용과 노화방지에 효과가 있는 족발은 모유 분비를 촉진하는 작용을 하므로 임산부와 수유부에게 좋다. 또한 돼지고기에는 메타오닌이라는 아미노산이 들어 있어 간을 강하게 하므로 알코올 해독과 숙취예방에 효과가 있다. 

우리 몸에 다양한 효능을 가져다 주는 족발은 그만큼 수요가 많을 정도로 전국 어디에든 지역마다 여러 곳의 족발 전문점이 즐비해 있다. 

대구 수성구에 위치한 '서남왕족발'은 이처럼 많은 이들이 즐겨찾는 1등 족발 맛집이다. 10년 이상을 한결같이 꾸준히 운영해온 사장님께서는 정이 많고 굉장히 친절하여 일대의 주민들에게는 모두 알려져 있을만큼 그 인기가 대단하다. 

맛에 대한 자부심이 강한 사장님께서는 언제나 국내산 생족만을 사용하여 요리하시며 HACCP 인증 마크를 받을 정도로 청결함은 물론 매장의 전체적인 철저한 관리까지도 빼놓지 않는다. 

뿐만 아니라 과거 방송 SBS, TBC 등 3차례 출연 경력이 있을 만큼 남다른 족발 맛을 제공하며 족발의 맛과 양, 서비스, 가격까지 빠지는 것 없이 완벽한 맛집이라고 할 수 있다.

왕족발부터 커플족발, 추가족발, 땡초족발, 냉채족발 등의 다양한 족발들을 정통으로 맛볼 수 있으며 그 외에도 족보쌈, 맛보쌈, 골뱅이무침, 쟁반국수 등이 제공되며 특선메뉴의 김치찌개, 잔치국수, 누룽지탕을 맛볼 수 있다.

많은 이들이 한번 방문하면 배달까지 시켜먹을 정도로 저녁 식사, 야식까지 책임지고 있는 수성구 맛집, '서남왕족발'. 현재는 가족들의 외식뿐만 아니라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 단체 모임 장소에도 탁월하다고 한다.

주소 : 대구광역시 수성구 범어4동 201-10

영업시간 : 매일 04:00 배달시간주말 04:00 - 01:00홀시간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