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연 기자] 수행비서를 성폭행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안희정 전 충남지사가 9시간 30분에 걸친 검찰 조사를 받고 귀가했다.

서울서부지검 여성아동범죄조사부(오정희 부장검사)는 9일 오후 5시께 자진 출석한 안 전 지사에 대한 피의자 조사를 진행한 뒤 10일 오전 2시 30분께 집으로 돌려보냈다.

안 전 지사는 혐의를 인정했는지 묻는 기자들의 질문에 "앞으로 검찰 조사에서 제가 가지고 있던 객관적인 사실에 대해 사실대로 말하겠다"며 "모욕감과 배신감을 느꼈을 많은 분께 정말로 죄송하다"고 답했다.

안 전 지사는 혐의를 인정하는지 재차 묻는 질문에 "앞으로 검찰 수사와 진행 과정에서 계속 이야기될 것"이라며 말을 아꼈다.

또 성폭행 피해를 폭로한 정무비서 김지은 씨에 대해 안 전 지사는 "나를 지지하고 나를 위해 열심히 했던 내 참모였다. 미안하다. 그 마음의 상실감과 배신감, 다 미안하다"고 말했다.

안 전 지사는 자진 출석한 배경에 대해선 "(검찰의) 소환을 기다렸습니다만 견딜 수가 없게…"라며 말을 흐린 뒤 미리 준비한 차에 올라 자리를 떠났다.

검찰은 이날 안 전 지사를 상대로 고소가 접수된 성폭행 의혹을 둘러싼 사실관계와 경위, 입장 등을 확인했다.

안 전 지사는 지난해 6월부터 8개월 동안 김 씨를 총 4차례 성폭행한 혐의(업무상 위력에 의한 추행, 위계 등 간음)로 고소됐다. 자신이 설립한 싱크탱크 '더좋은민주주의연구소' 여직원을 수차례 성폭행·성추행했다는 의혹도 불거진 상태다.

김씨가 방송에서 성폭행 피해를 폭로한 후 자취를 감췄던 안 전 지사는 8일 오후 3시 충남도청에서 입장을 밝히는 기자회견을 예고했다가 "검찰에 출석해 수사에 협조하는 것이 우선"이라며 돌연 회견을 취소하면서 "검찰은 한시라도 나를 빨리 소환해달라"고 한 그는 이날 오후 검찰에 자진 출석했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