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연 기자] 9일 국민의당과 바른정당 소속 의원 17명이 서지현 검사의 성추행피해 의혹 및 검찰 내 성폭력 사건에 대한 진상규명을 위해 특별검사의 수사요구안을 국회에 발의했다.

바른정당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검찰 내 진상조사단이 발족하고 법무부 대책위원회가 구성됐지만, 박상기 법무부 장관에 대한 면담 요청 사실에 관해 법무부의 입장이 바뀌는 등 진상규명 의지가 의심되고, 조사의 공정성도 우려되는 상황"이라고 특검 요구안 발의 이유를 설명했다.

특검 요구안에 따른 수사대상은 ▲서 검사에 대한 성추행 사건 및 관련 인지 사건 ▲서 검사가 부당하다고 주장하는 성추행피해 사건과 관련된 인사이동 및 관련 인지 사건 ▲서 검사에 대한 검찰 내 구성원의 성추행 사건과 이와 관련된 인사이동에 대한 법무부의 은폐시도 의혹 사건 및 관련 인지 사건 ▲그 외에 횡행하는 검찰 내 성폭력 사건 및 관련 인지 사건 등이다.

바른정당은 "법치와 인권, 정의를 바로 세워야 할 검찰 내부에서 추악한 사건이 발생해 검찰의 신뢰를 땅에 떨어뜨렸다"며 "특검 수사를 통한 철저한 진상규명으로 관련자를 처벌하고 우리 사회 내 성폭력을 당한 피해자들이 더는 숨지 않고 목소리를 낼 수 있도록 하는 전환점으로 삼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특검 요구안 발의에는 바른정당 유승민 대표와 오신환 원내대표를 비롯해 소속의원 9명 전원이 이름을 올렸고, 국민의당에서는 권은희 원내수석부대표와 김관영 사무총장 등 8명이 참여했다.

앞서 민주평화당도 의원총회를 열어 서 검사 성추행피해 의혹에 대한 진상규명을 위해 특검 수사를 촉구하는 결의안을 다른 당과 공동 발의하기로 의결했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