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수지 기자] 비영리 분야에 관심 있는 아산나눔재단의 아산프론티어유스 3기 25명은 2017년 7월부터 2018년 2월까지 총 7개월간 활동에 참여한다. 유스 단원들은 ▲비영리기관 인턴십 ▲임팩트 교육 ▲글로벌 스터디 등의 기회를 가질 수 있다.

아산프론티어유스 3기 중 SIP덕팀 (석주희, 문기원, 원영덕, 김하은, 고성준)이 사회혁신프로젝트로 '인턴이 함께하는 비영리 조직 내 소통문화 증진'을 주제로 2018년 1월 30일 오후 7시, NPO지원센터에서 토크콘서트 '소통의 온도'를 펼쳤다.

총 9개의 비영리 기관에서 아산프론티어유스 3기 협력기관 멘토 및 실무자와 인턴이 참석하여 비영리 조직 내 소통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토크콘서트 소통의 온도는 크게 3가지의 세션으로 구성되었다.

첫번째 세션에서는 다양한 소통 사례들을 인턴의 입장, 상급자의 입장에서 바라보며 비영리 조직들이 겪고 있는 고민들을 담은 소통카드를 활용하여 각자의 경험과 생각을 나누었다. 두번째 세션에서는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을 활용하여 비영리 조직에서의 가치와 이를 둘러싼 고민에 대해 익명으로 자유롭게 이야기 해볼 수 있었으며, 마지막 세션에서는 내가 했거나 들은 말에 대해 돌아보며 각자의 소통 방법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다.

토크콘서트 소통의 온도에 참석한 비영리 실무자 및 인턴들은 토크콘서트가 끝난 후 만족도 설문지에 대해 5점 만점 중 4.2점을 응답하였다. 

아산프론티어유스 3기 sip덕팀(석주희, 문기원, 원영덕, 김하은, 고성준)은 토크콘서트 소통의 온도가 끝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고민하며 모은 비영리 조직 내 소통 문화 자료를 pdf형태의 오픈 소스로 배포한다. 

아산프론티어유스 3기 sip덕팀 단원들의 오픈소스들은 2월 중 배포할 예정이며, 아산프론티어유스 석주희 양이 빠띠의 오거나이저로 직접 운영 중인 빠띠 링크에서 누구나 다운받아볼 수 있다. (https://parti.xyz/p/interntogether)

한편, 아산프론티어유스 3기는 2018년 2월 9일 수료식을 앞두고 있으며, 2018년 4월 중에 아산프론티어유스 4기를 모집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