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수지 기자]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팔달로에 있는 조선 후기의 성문인, 팔달문.

팔달문은 보물 제 402호로 수원 성곽의 남문이다. 서쪽에 위치한 팔달산에서 그 명칭을 따왔다. 현재는 수원시청에서 관리를 해오고 있으며 많은 관광객들과 사람들의 관광 지역 중 하나이다.

이 곳, 팔달문 근처에는 오늘날 많은 볼거리와 행사, 먹거리들이 즐비해 있다. 그 중에서도 단연 눈에 띄는 곳이 있어 알아보았다.

'라비아화덕피자'는 이탈리안 레스토랑으로 100% 유기농 밀가루로 직접 반죽하여 수제화덕피자를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도 손꼽히는 곳이다.

건물 외부에는 테라스들이 놓여있으며, 전면 유리로 되어 있어 분위기 좋은 느낌을 물씬 풍기는 '라비아화덕피자'는 매장 내부로 들어서면 그 분위기에 더욱 취하게 된다.

깔끔하고 정갈한 테이블 세팅들과 벽들의 액자, 조명이 눈에 띄는 이곳은 실제 이탈리아에 온 듯한 느낌을 가득 실어주며 벽돌과 원목의 조화로운 디자인으로 더욱 아늑한 분위기를 만들어 준다.

메뉴에는 여러 가지의 피자, 파스타, 리조또, 샐러드 등의 메뉴가 준비되어 있으며 손님들의 고민에 도움을 주기 위해 요리들의 자세한 설명이 기재되어 있다.

매장 내에는 다양한 인테리어 소품들과 매장 한켠에 위치해 있는 화덕이 눈에 띈다. 또한 실제 '라비아화덕피자'에서 사용하는 유기농 밀가루를 한 켠에 구비해두어 손님들의 신뢰성을 더욱 높힌다.

따끈한 식전빵으로 미리 배를 채우며, 고소하고 맛있는 냄새들로 코를 자극하는 메인 요리들을 맛볼 수 있다.

비주얼부터 맛, 양, 가격까지 모두 합격인 '라비아화덕피자'.

오늘날 많은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 모임 장소로도 손꼽히고 있다고 하니 단연 맛집 중의 맛집인 '라비아화덕피자'에서 그 음식들을 맛보는 것은 어떠할까.

주소 :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남창동 133-1

영업시간 : 매일 11:30 - 21:30 (매주 월요일 휴무)

전화 : 031-241-4373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