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수지 기자] 족발은 보쌈과 함께 야식계의 강자로 꼽힌다. 돼지 다리를 양념에 푹 삶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낸 것이 바로 족발이다. 특히 맛과 영양을 두루 갖춘 덕분에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족발의 효능으로 젤라틴 성분은 모유 분비 촉진을 일으켜 임산부에게 좋다. 족발은 돼지고기로 메타오닌이란 아미노산 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는 간 건강 증진 및 알코올 해독 효과를 자랑한다. 숙취 예방에도 탁월하다. 독소를 체외로 배출하는 효과도 갖추고 있다.

경북 구미시 원평동에 위치한 족발 맛집 "왕십리보쌈왕족발"은 이러한 족발의 맛과 효능을 극대화시킨 곳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21년이란 운영 경력을 자랑하는 곳인 만큼 차별화된 족발 맛을 자랑한다.

업체는 당일 공수한 국내산 족발만을 취급한다. 덕분에 쫄깃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이 두드러진다. 아울러 매운불족발도 선보이고 있어 매콤한 맛을 즐기는 고객의 입맛을 충족시키고 있다.

이에 또다른 메뉴로는 족발의 단짝 친구인 보쌈도 함께 제공된다. 업체의 가장 큰 특징은 족발, 보쌈에서 돼지 특유의 잡내가 전혀 나지 않고, 숙성 기법을 통해 돼지 잡내를 해결함으로써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족발, 보쌈과 함께 홍어삼합을 즐길 수 있는 것도 매력적이다. 여기에 점심특선메뉴로 보쌈정식, 뼈다귀해장국도 별도로 마련하여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점심메뉴 7,000~8,000원 대로 정식을 즐길 수 있다.

업체 관계자는 "배달 서비스부터 홀 서빙까지 두루 실시하여 탁월한 족발, 보쌈 맛을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있다."라며 "21년이란 긴 운영 경력을 갖고 있는 만큼 족발, 보쌈 맛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전했다.

주소: 경상북도 구미시 원평동 1032-56 1층

예약문의: 054-452-0102 / 054-451-0102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