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수지 기자] 한국 다이오드전자 ( KOREA DIODE ELECTRIC ) 에서는 가상화폐 채굴기 케이스 전용 AC FAN 인 DIODE FAN 을 출시하였음을 27일 진행된 언론홍보회에서 공식 발표했다.

이번에 출시된 DIODE FAN은 172mm 120mm 92mm 80mm 4종류의 크기이며, 120mm AC DIODE FAN 인 DE12038HA2BT 가 채굴기 케이스 전용 주력 AC FAN이다.

기존 채굴기 케이스 시장은 중국에서 제조된 저가 케이스들이 저가 팬을 사용하면서 품질과 성능이 많이 떨어졌으나 최근 국산 채굴기 케이스 제조업체들이 품질을 높인 채굴기 케이스를 개발 생산하면서 기존 중국업체들이 사용하던 저가 팬보다 품질은 뛰어나고 가격 경쟁력이 있는 AC FAN 의 수요를 채우기 위해 한국 다이오드전자 ( KOREA DIODE ELECTRIC ) 에서 장기간 연구개발 끝에 DIODE FAN 을 생산하게 되었다.

 

채굴기 케이스 FAN은 일반 컴퓨터용 DC FAN 과는 다르게 AC 전원을 사용하여 안정적인 출력을 보여주어야 하고, 채굴기에 장착된 고가의 그래픽카드 반도체 칩은 너무 춥거나 더울때 성능이 떨어지기 때문에 팬의 회전수(RPM)가 너무 높거나 낮으면 문제가 된다.

때문에 한국 다이오드전자 (KOREA DIODE ELECTRIC)의 DIODE FAN 은 채굴기에 장착된 그래픽카드가 가장 뛰어난 성능으로 작동 할 수 있는 온도를 맞출 수 있는 적정 RPM인 3,100RPM 의 고성능 회전속도를 고정하며, 두개의 볼 베어링(BALL BEARING)을 앞뒤로 장착, 오랜기간 사용해도 FAN 의 RPM 속도에 변화가 없도록 하였다.

이미 국내 최대 채굴기케이스 제조회사 중 한곳과 납품계약을 맺고 DIODE FAN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서울과 인천 부산과 대구를 비롯하여 전국 거점에 위치한 대리점에서 판매를 시작하였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