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수지 기자] 최근 경기침체와 매출부진, 그리고 유행에 뒤처지는 아이템 등으로 술집창업, 주점창업, 리뉴얼창업을 고민하는 자영업자들이 늘고 있다.

실패의 반복을 하지 않기 위해 업종변경 창업을 하는 이들은 자연스럽게 프랜차이즈 창업의 문을 두드리게 되는데, 안정적인 수익성 확보와 인테리어 및 물류지원, 신메뉴 등 창업리스크를 최소화 할 수 있는 것이 프랜차이즈 창업이다.

전문적 지식 없이 개인 창업에 도전해 높은 실패율의 문턱에 좌절하기 보다는 전문적 노하우를 전수받고 사후관리를 받을 수 있는 안정적인 프랜차이즈 창업 아이템 중에서도 주점 창업 또는 술집 창업은 예나 지금이나 인기 있는 유망 창업 아이템으로 명품 막걸리전문점인 ‘가제트술집’이 화제가 되고 있다.

가제트술집은 2009년 이후로 우후죽순 생겨난 술집들이 폐업하는 가운데 에서도 승승장구하며 살아남은 브랜드로 유행타지 않는 막걸리전문점이다. 또한 1인창업, 소자본 주점창업이 가능하며, 전국 각지역의 명품 막걸리를 한자리에 모아놓고 판매한다는 특징으로 소주, 맥주 등 일반 주류보다 마진율이 높다고 한다.

가제트술집 관계자는 “최근 공정거래위원회에 따르면 하루에 100여개의 점포가 신규로 창업을 하고 있으며 60여개의 매장이 폐업을 하고 있다고 한다”면서 “동네에 무수히 많은 치킨집과 삼겹살집, 족발집등 유행따라 사라지는 아이템에 비해 막걸리전문점 가제트술집은 유행을 타지 않는 아이템으로 자리를 확고히 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빈티지한 인테리어로 젊은손님과 중년손님들의 감성을 사로잡는다는 가제트술집의 가맹문의는 본사 홈페이지 및 전화로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