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파인더 유성연 기자] NBN제정 '2017 혁신 인물 대상'은 내외뉴스통신과 내외경제TV 창사 5주년을 기념하고 월간 'NBN시사경제'를 창간하는 것을 계기로, 지역과 국가경제발전에 기여하는 우리나라 각 분야 사회 주체들의 노고를 위로하고 그 뜻을 기리고자 제정됐다

NBN제정 '2017 혁신 인물 대상' 시상식이 10월 18일  내외뉴스통신·내외경제TV(임정혁 회장·김광탁 대표)를 통해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대강당에서 열렸다.

각 분야의 훌륭한 전문인과 국가경제발전 및 지역사회를 위해 힘써온 이들의 그 뜻을 되새기고자 '2017 혁신 인물 대상'이 제정된 가운데, 이날 홍준표 자유한국당 당대표, 안상수 자유한국당 국회의원 축사에 이어, 시상자 중 그동안 오랜 노고를 상기시키고 기념하는 견지에서 국립안동대학교 권기창 교수의 정책개발 부문의 공적이 확연히 두드러졌다.

권기창 교수는 지난날 경북의 균형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도청 이전의 구심력 확보에 핵심적 역할과 경북 안동의 새로운 발전 축의 형성으로 웅도 경북의 기틀을 마련했을 뿐 아니라, 상생의 정신으로 안동의 발전을 리더 할 수 있는 입지를 다졌다.

또한 미래시대에는 자연환경과 조화를 이루며 명품도시, 녹색도시, 문화도시, 자족도시 조성이라는 아름다운 슬로건처럼 차별화된 도시를 만들기 위해 한결같이 많은 역량과 지혜를 결집시켰다.

 

현시점에 전통문화산업 육성이 안동시와 지역경제 활성화의 원동력이라는 관심 속에 보존위주의 정책에서 벗어나 창의적으로 상품화 하는 21세기 창조산업에 열의를 쏟고 있고 안동의 경제적 부가가치와 일자리가 창출되고 전통문화가 재생산 및 확산되어 미래의 경쟁력이 확보돼야 한다는 것이다.

권기창 안동대교수 프로필 살펴보면

권기창 학력사항
임하초등학교 입학 1968
대구교대부설초등학교 졸업 1974
안동중학교 졸업 1977
경일고등학교 졸업 1981
안동대학교 행정학사 1985
대구대학교 사회개발대학원 경영학 석사 1993
영남대학교 대학원 이학박사 2001

 

 

권기창교수 경력사항

안동대학교 공무원 1985 - 1993
안동과학대학교 교수 1993 – 1998
경북도립대학교 교수 1998 -2015
안동대학교 교수 2015 - 현재
권기창 교수의 주요 연구 활동 분야
경상북도 도청이전
성공적인 도청 신도시 건설
안동ㆍ예천행정구역 통합
안동 교육도시 명성 회복 방안
낙동강 생태하천 복원 추진
3대 문화권 사업 추진
원도심 활성화 방안
안동댐 활용방안
철도 폐선부지 활용방안
산업단지 조성 방안
전통문화산업 활성화 방안(한지, 한옥, 한식, 한글)
관광객 1천만 시대 달성 방안 

많은 정책 개발로 경북은 물론 안동지역 
정책 개발에 큰 역할을 하고있으며 최근  안동지역 오피니언 리더들의 요청과 본인의 결심으로 내년 지방선거에 안동시장 출마 할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