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수지 기자] 무더웠던 여름이 지나가고 아침저녁으로 쌀쌀해져가는 요즘, 못만나고 있던 지인들이나 친구들을 만나기 위해 약속을 잡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술한잔 기울이며 이런저런 얘기를 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 중 가장 많이 찾는 곳은 이자카야가 아닐까 싶다. 은은한 분위기에 맛있는 안주들과 다양한 종류의 술로 연령층 상관없이 찾는 술집이 바로 이자카야이기 때문이다. 

여기 대전 유성구 장대동에 안주맛에 취하고 분위기에 취해 무조건 단골이 되어 버린다는 이자카야가 있다 . 바로 '어화' 다. 

매장 입구에서부터 내부 인테리어까지 일본에 온 듯한 분위기로 가득 채워진 이곳은 일본에서 직접 공수해 온 소품들로 가득 채워져 일본특유의 분위기를 충분히 느끼고 갈수 있는 유니크한 가게이다. 

또한 일본식 나베, 나가사키 짬뽕, 꼬치류, 사시미등 퀄 리티높은 메뉴들이 즐비하다. 

'어화'의 대표 시그니처 메뉴로는 수제 치즈 두부 샐러 드와 당일 노량진에서 공수한 신선한 재료로 준비되는 모듬사시미, 일본 현지에서 터득한 기술로 현지보다 맛 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수제 모듬꼬치가 있다.

수제 모듬꼬치는 주문즉시 구워서 나오는 은은한 불향이 나는 매운꼬치와 소금간을한 숯불꼬치가 있다. 두번째 추천메뉴는 바로 계절 사시미이다. 싱싱한 해산 물에 고노와다(해삼내장)도 같이나올 뿐 만 아니라 와사비 도 생와사비를 갈아서 주기 때문에 회의 깊은맛이 더 해 진다. 

또한 매장 내부엔 다찌도 있어 혼술하러 오시는 분들이나, 둘이서 조용히 소소하게 한잔 기울이러 오신 분들에게 안성 맞춤이다. 바로 앞에서 요리하는 모습을 볼수있는 즐길거리도 있어 은근히 찾는사람이 많다. 

그리고 대전 이자카야 중 유일하게 일본 현지에서만 볼 수 있었던 에비수 생맥주가 판매되고 있으니, 맛있는 안주에 곁들이면 이보다 찰떡궁합은 없을것이다. 

분위기와 맛 둘다 잡을수 있는 일석이조 '어화' 꼭한번 방문해 보길 추천한다. 

어화 자세한 정보는 https://store.naver.com/restaurants/detail? id=31169068 대표전화 : 042-822-0080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어화 위치 : 대전광역시 유성구 장대동 365-3 1층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