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범호 기자] 문화체육관광부는 프랑스 정부가 내년 평창동계올림픽에 공식적인 참가 입장을 분명히 표명했다고 23일 밝혔다. 

문체부에 따르면 노태강 문체부 제2차관은 22일 오후 (현지시간) 프랑스 파리에서 로라 플레셀 프랑스 체육부장관과 만나 프랑스의 2018 평창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 참가를 공식적으로 재확인하고 양국의 협력 강화를 다짐했다.

앞서 플레셀 장관은 21일 현지 방송과의 인터뷰에서 "우리의 안전이 보장될 수 없다면 국가대표팀은 2018 평창동계올림픽에 가지 않고 프랑스에 남을 것"이라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유네스코 스포츠반도핑협약 당사국 총회 참석 일정으로 프랑스를 방문 중이던 노 차관이 장관과의 만남을 요청해 성사됐다.

플레셀 장관은 이날 면담에서 "프랑스의 공식적인 입장을 말씀드리면, 프랑스는 프랑스대표선수단을 이끌고 평창에 갈 것이며, 불참을 언급한 적도, 고려한 적도 전혀 없다"고 말했다.

그는 개최국의 준비상황에 대해 전적으로 신뢰한다고 말하며 "인터뷰 중에 올림픽에 참가할 프랑스 선수들이 편안한 상태에서 훈련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으나 해당 언론이 일부 인터뷰 내용을 과장 왜곡하여 보도했다"고 해명했다고 문체부는 전했다.

노 차관은 "한국은 올림픽, 월드컵, 세계육상대회 등을 성공적으로 개최한 경험을 바탕으로 선수단의 완벽한 안전을 확보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답변했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