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동구 신임회장

[뉴스파인더 홍범호 기자] 전국 지역을 기반으로 하는 온라인 뉴스 신문사 '국민투데이'가 19일 신임 회장으로 강동구(姜東求) (사)재한외국인지원협회 회장을 선임했다.

국민투데이는 인터넷 및 모바일 신문, 한국장애인뉴스를 발행하고 있으며 정치, 경제, 사회, 연예, 스포츠 등 분야별 기사를 제공하고 있다.

국민투데이는 이귀선 대표·발행인을 포함하여 전·현직 언론인과 대학 교수, 시민단체 대표, 기업인, 대학생이 자문위원과 기자 등으로 참여하고 있다.

신임 강동구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진실과 사실을 기초로 한 언론의 역할을 다하고 국민의 소리를 담아내는 사람중심의 언론사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강동구(姜東求)회장은 1968년 충남 보령 출생이며, ROTC 장교출신으로 대천고, 아주대 국문학과를 졸업하고, 아주대 공공정책대학원 행정학 석사학위를 취득했으며 국회 원내대표 정책특보, 중소기업진흥원 초빙교수, 경기예술실용전문학교 이사장을 역임 하였다.

현재는 법무부 허가 비영리 사단법인 재한외국인지원협회 회장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법무부 사회통합위원, 헌법기관이자 대통령 직속 통일자문기구인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제18기 자문위원 등 다양한 사회활동을 하고 있으며, 시집 “사랑이라는 詩”를 출간한 등단 시인이기도 하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