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수지 기자] 천안 떠오르는 핫플레이스 불당신도시에 위치한 살 튼실한 새우구이와 전어를 즐기실 수 있는  실내 포장마차 '가야포차'가 단연 화제다.

부담없는 가격에 살이 가득찬 왕 새우구이로 천안아산 대학가에서 떠오르고 있는 핫 플레이스. 실내포차에서중에는 드물게 산지직송으로 힘차게 헤엄치는 전어회, 구이, 산오징어까지 저렴한 가격에 푸짐하게 먹을수 있다.

갑각류는 단단한 껍질 속에 탱글한 속살이 가득차 있어 미식가들이 손꼽는 식재료다. 거기다 비법양념으로 맛을 낸 해물탕과 전골, 꼼장어 볶음까지 수제로 직접 만들어 내서 젊은이들 사이에 입소문을 타며 모임장소로 핫하게 떠오르고 있다.

새우구이는 자칫 잘못하면 비리거나 부서져서 신선도가 생명인데 천안맛집 가야포차에서는 산지직송 재료만을 고수하고 빠른 회전율로 신선함을 유지해서 내장까지 고소하고 살이 탱글한 새우구이를 만날 수 있다.

또한, 대하는 주로 깊은 바다에 살다가 산란기가 되어서야 연안으로 이동하여 수확기에는 살이 많고 맛이 좋은 고급 새우이고, 단백질과 무기질 함량이 높아 구이로 먹을때는 껍찔째 먹어도 좋다고 한다.

천안 맛집 가야포차 관계자는 "매일 새벽에 대하와 전어 등을 최대 산지에서 선주와 직거래를 통해 유통과정을 최소화하여 소비자에게 더욱 더 싱싱하고 합리적인 가격에 메뉴를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불당동 1684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