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호 기자] 호주에서 코알라가 주차되어 있던 자동차 바퀴 틈새 사이로 들어가 16㎞의 장거리를 달린 후 동물구조단체에 무사히 구조됐다.

17일(현지시간) AP 통신과 BBC 방송 등에 따르면 최근 호주 남부에서 한 4륜구동 자동차 운전자는 16㎞를 달려 목적지인 애들레이드 외곽에 도착한 뒤 이상한 울음소리를 들었다.

▲ 자동차 바퀴 틈새에 매달려 16㎞ 달린 코알라[호주남부소방대 트위터 캡처=연합뉴스]

휠 아치(자동차 바퀴 위의 아치 모양 부분)에서 코알라 한 마리가 자동차축에 매달려 공포에 질린 소리로 울부짖는 광경을 본 운전자는 곧바로 동물구조단체에 전화를 걸었다.

현장에 도착한 동물구조단체 직원들과 소방관들은 자동차 바퀴를 떼어내고 코알라를 무사히 구조했다. 다행히 코알라는 얕은 찰과상을 입고 윤활유를 뒤집어썼을 뿐 큰 부상을 당하지는 않았다.

▲ 자동차 바퀴 틈새에 매달려 16㎞ 달린 코알라[AP=연합뉴스]

'파우나 구조단체'의 제인 브리스터는 "이런 광경은 한 번도 본 적이 없다. 정말로 믿을 수 없는 모습이었다"면서 "코알라의 털이 타는 냄새를 맡을 수 있었다"고말했다.

구조당국은 운전자가 지난주 애들레이드 인근의 언덕에 주차한 사이 이 암컷 코알라가 바퀴 사이로 기어들어 온 것으로 보고 있다.

현장에 출동한 소방관 중 한 명의 이름을 따서 '켈리'라는 이름을 붙여준 이 코알라는 차 밑에서 큰 정신적 외상을 겪어 일주일간의 치료를 거친 후 16일 숲으로 돌아갔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