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호 기자] 출산에 임박한 한 여성이 10일(현지시간) 초강력 허리케인 어마로 인한 폭풍우로 구급대원이 출동하지 못하자 911 응급전화로 도움을 받아가며 혼자 출산해 화제가 되고있다.

워싱턴포스트(WP)에 따르면 이날 새벽 3시 23분께 플로리다의 최대 도시 마이애미 소방구조대로 진통이 시작된 것 같다는 한 임신부의 다급한 전화가 걸려왔다.

밤사이 수십여 통의 응급전화가 걸려왔지만, 사안이 아주 심각한 4건을 제외하고는 야간 구조활동은 사실상 중단됐다.

강풍과 폭우를 동반한 허리케인 어마로 구조재원 모두 발이 묶인 상태에서 2시간쯤 뒤 출산이 시작됐다는 여성의 전화가 다시 걸려왔다.

다급해진 소방구조대는 비상대원과 인근 병원 의사가 모두 참여한 가운데 수화기를 붙들고 이 여성에게 탯줄은 어떻게 자르고 묶는지 등을 설명하면서 무사히 아이를 분만할 수 있도록 원격으로 지원하며 출산을 도왔다.

구조대원들은 날이 밝자마자 마이애미 시내에서 조금 떨어진 리틀 하이티에 있는 산모의 집으로 달려가 산모와 아이를 병원으로 옮겼다.

이 소방구조대의 피트 고메스 소방관은 "아이가 건강하게 잘 태어났다"며 "산모도 건강하다"고 말했다.

마이애미 시 당국은 트위터에 "딸이다!"라는 게시물을 올려 허리케인 어마를 뚫고 무사히 태어난 새 생명을 축하했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