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호 기자] 다리를 절단할 위험에 빠졌던 호주의 20대 아기아빠가 3D 프린터로 제작된 정강이뼈를 세계 최초로 다리에 이식받고 다시 걸을 기회를 얻었다.

호주 동부 브리즈번의 프린세스 알렉산드라 병원은 2주 전 세계에서 처음으로 3D 프린터로 제작된 정강이뼈를 루벤 리시터(27)의 오른쪽 다리에 이식했다고 호주 언론이 10일 보도했다.

정강이뼈는 리시터의 양쪽 다리에서 떼어낸 다리 조직과 혈관으로 덮였다.

▲ 세계 최초로 3D 정강이뼈를 이식받은 호주인 루벤 리시터(오른쪽)[출처: 브리즈번 프린세스 알렉산드라 병원 홈페이지]

패혈증에 걸린 리시터는 1년간 상태가 악화했고, 정강이뼈 상당 부분이 부패할 정도로 감염은 심각한 상태였다.

리시터는 세계에서 처음으로 이뤄지는 수술이었고 위험도는 높았지만, 의료진을 믿고 두말없이 수술대에 올랐다.

리시터는 "조금도 두렵지 않았다. 내 다리를 살리고 아들과 함께하기를 원하는 것을 할 기회를 주는 일이었다"고 말했다.

리시터는 아들이 태어난 지 이틀 만에 병원으로 갔고, 7개월간 5차례의 수술을 받았다.

마이클 웨이절스 박사는 "이전에는 결코 시도해 본 적이 없다는 사실과 함께 우리가 가진 생각을 그에게 설명했고, 그는 매 단계에서 흔쾌히 받아들였다"라고 말했다.

리히터는 다시 걷을 수 있게 되는 대로 배우자와 함께 개인 사업을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