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서울리더스플루트오케스트라 상임지휘자 김형우

[윤수지 기자] 국내 플루트 카페 중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사이트 '데일리플루트'에서 2007년 창단한 '서울 리더스 플루트 오케스트라(지휘 김형우)'의 신입단원을 오는 9월 30일까지 모집한다.

특히, 이번 모집은 10주년을 맞이하며 특별히 모집하는 것으로 모집분야는 플루트, 피콜로, 알토 플루트, 베이스플루트 이다.

국내최초의 상설 플루트 100人 오케스트라의 목표를 갖고 있으며, 차기 년도의 매우 특별한 정기연주회를 위한 마지막 모집이다.

본 연주단체는 플루트만이 참여할 수 있고 100 이라는 숫자의 상징성을 갖고 특별한 감동을 선사하기 위해 맹 연습중에 있다.

플루트에 입문하여 6개월이 지난 누구나 참여 할 수 있고, 간단한 오디션을 통해 파트 배정을 받게 되며 트레이닝을 받게 된다.

 

'서울 리더스 플루트 오케스트라'의 파트는 다음과 같다.

플루트 1파트 ~ 5파트 , 피콜로 1, 2 파트 , 알토플루트 1, 2 파트, 베이스플루트
서울 리더스 홈페이지 : https://seoulflute.modoo.at/

서울 리더스 플루트오케스트라는 70여명의 단원이 함께 하고 있으며 서울대입구역 8번출구에 위치하고 있는 '한국 플루트 센터' 에서 요일별 팀을 나누어 연습을 하고 있다.

입단을 원하는 자는 다음의 요일별 스케줄에 맞추어 다음 카페 데일리플루트 또는 서울 리더스 플루트 오케스트라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월요일 20:00 ~ 22:00
목요일 10:30 ~ 12:30
토요일 14:00 ~ 16:00

입단문의 : 지휘자 김형우 010-3301-5678 / protenor@daum.net

사진. 2016년 영산아트홀에서 박지은 플루티스트와 서울리더스가 협연을 하고 있다.

한편, 서울 리더스 플루트 오케스트라는 2015년, '광복 70주년 기념 통일 기원 힐링 콘서트'를 기획하며 많은 팬층을 확보하게 되었으며, 플루티스트 이지영 교수와 함께 지휘자 김형우가 플루트 듀엣 협연을 하여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았고, 2016년에는 모차르트 탄생 260주년 기념 음악회를 서울시립교향악단 플루트 수석의 플루티스트 박지은 교수와 협연하며 대중들에게 플루트의 특별한 음색을 선사하였다.

플루트 오케스트라의 관계자는 "이번 단원 모집을 통해 한국 플루트 문화의 발전은 물론 인재 발굴 및 육성이 서울 리더스를 통해 이루어지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데일리플루트 커뮤니티 - http://dailyflute.kr
*서울 리더스 홈페이지 - https://seoulflute.modoo.at/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