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수지 기자] “국어는 모든 학습의 기본 능력을 향상시키는 기본 학습이다.” 이것은 특별한[異]국어논술학원에서 추구하는 기본 방향이다. 단순히 국어에서 그치는 것이 아닌 문제의 기준을 파악하고 정답을 적용해 답을 찾는 과정은 모든 과목에 동일하게 적용되는 논리적 구조이기 때문이다.

연습을 통해 문제의 구조를 파악하고 몸에 익히면 사고의 기준이 정해지고 다른 과목의 문제 풀이 과정에도 영향을 끼치게 된다. 단시간에 만들어지는 습관이 아닌 만큼 한 번 익히면 쉽게 잊히지 않는 능력이기도 하다. 이것이 특별한[異]국어논술학원이 학생들을 지도하는데 가장 중요하게 가치를 두고 있는 점이다.

장유 율하 국어 논술 특별한[異]국어논술학원은 “끝까지 책임진다!”는 슬로건으로 학생들의 국어 능력 향상에 기여하고 있는 논술학원이다.

특별한[異]국어논술학원의 관계자는 “국어의 변별력은 높아지고 있는데 제대로 된 국어 교육을 받지 못하는 학생들이 많아 안타깝다”며, “수업은 공부를 하기 위한 준비에 불과하다. 학생들이 올바른 방향으로 공부하기 위해 기준을 제시하고 필요한 도움을 주는 것이 선생님의 전문성이다. 특별한[異]국어논술학원은 전문성이 갖춰져 있다. 수업의 시작과 완성은 선생님이다.”라고 전했다.

특별한[異]국어논술학원은 실력있는 학원으로 인정받고 있었다. 어떤 특별한 점이 이 학원을 지속적으로 찾게 만드는 것일까? 관계자를 만나 교육에 관한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봤다.

▲ (학원생들의 수업하는 모습. 스마트한 수업장면이 인상깊다)

Q. 많은 전문가들이 특별한[異]국어논술학원의 교육 시스템을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있다. 어떻게 운영되는가?

오랜 기간 동안 연구한 초등학교 논술을 시작으로 중고등부 내신 대비, 고등부 입시 및 수능 대비까지 국어의 전반적인 교육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EBS와 연계를 통해 학생의 진로 방향을 탐구해서 분명한 방향성을 제시한다. 수능 국어 영역과 대입 논술에 대한 정확한 진단을 기준으로 매년 수능 문제와 논술에 해법을 제시하므로 학생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각 학교의 내신 문제에 대한 분석과 서술형 평가 역시 철저한 분석을 통해 준비하기 때문에 학습의 효율이 높은 편이다.

Q. 특별한[異]국어논술학원을 운영함에 있어 철칙이 있다면 무엇인가?

학생은 모두 제각각의 개성을 가지고 또한 그것을 추구하고자 한다. 성적 향상이라는 동일한 목적을 추구하기 때문에 일련의 획일성을 피할 수는 없겠지만 수업만을 목적으로 한다면 인강을 들으면 될 일이다. 특별한[異]국어논술학원은 학생의 성적향상을 최우선으로 하되, 각각의 개성을 존중하고 또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 다만 부정적인 행동이나 학생의 신분에 어긋나는 술, 담배, 불순한 이성교제는 강제 퇴원 사유가 된다. 그래서 학원의 학습 분위기는 즐겁고 진지하되, 정도에서 어긋나지 않고 올바른 태도를 기르는 데 도움이 된다.

그는 학원은 목적에 따라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며 세 가지 원칙을 이야기 했다.

"지금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살펴보시고 그에 따른 목적에 맞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몇 가지 기준을 정하시고 상담을 받으셔야 합니다.

첫 번째, 성적은 단기간에 올리기 쉽지 않습니다. 내 아이가 성적이 오르지 않는 이유를 분석할 수 있는 전문성과 관심이 필요합니다. 성적이 오르지 않는 이유는 반드시 있습니다. 추상적인 이야기나 분위기에 휩쓸리지 말고 내 아이의 문제점을 분석해주는 학원을 찾아가십시오. 전문가는 문제를 찾아내는데 몇 십 분이면 충분합니다. 그 문제를 해결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는 것입니다.

두 번째, 성적이 좋든 나쁘든 내 아이는 소중합니다. 학원을 찾는 이유를 분명히 하십시오. 그리고 그 목적에 대한 답을 듣기 위해서 상담 중에 많은 질문을 하셔야 합니다.

세 번째, 시험 결과에 대한 분석이 분명한 학원을 찾으십시오. 성적이 좋았든 나빴든 다음을 위한 문제 분석과 개선 방향을 제시할 수 있는 학원을 찾아야 합니다.

목적이 분명하면 과도한 사교육비 지출은 줄어듭니다. 당연히 학원 선택의 범위도 좁아지고 결과도 좋습니다. 현명한 선택을 위해서는 학부모도 학생도 준비를 해야 합니다."

자녀의 국어 교육에 힘 쓰는 부모라면, 내 아이의 상태를 정확하게 판단하고 시험 결과에 따른 분석이 철저한 학원을 선택하는 게 옳지 않을까. 특별한[異]국어논술학원처럼 말이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