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우현 기자] 옛 직장의 상사를 살해한 뒤 자신의 증거를 감추기위해 시신에 밀가루와 설탕을 뿌린 20대 용의자가 경찰에 붙잡혔다.

19일 서울 도봉경찰서는 이모(29)씨를 살인 혐의로 체포해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또 이씨 직장 동료였던 남모(29)씨는 살인 방조 혐의로 검거돼 조사를 받고 있다.

이씨는 지난 15일 오전 2시 30분께 인터넷 쇼핑몰 대표 A(43)씨의 자택인 도봉구 창동의 한 아파트에서 A씨를 수차례 흉기로 찔러 숨지게 한 혐의를 받는다.

이씨와 남씨는 A씨가 운영하는 인터넷 쇼핑몰에서 함께 근무한 사이로, 이씨는 최근 그만둔 것으로 조사됐다.

이씨는 평소 알고 있던 A씨 자택 현관 비밀번호를 누르고 집안에 들어간 뒤 범행 후 지문이나 족적 등 증거를 감추려고 A씨의 시신에 밀가루와 흑설탕을 뿌렸다.

남씨는 범행 당일 A씨와 술을 마신 뒤 A씨가 술에 취해 있다고 이씨에게 알려주는 등 살인을 공모한 혐의를 받는다.

이들은 지난달부터 대포폰을 개설해 연락을 주고받은 것으로 조사됐다.

경찰은 이씨를 범행 나흘만인 전날 오후 10시 30분께 서울 성북구의 한 모텔에서 검거했다.

검거 당시 이씨는 A씨의 아파트 금고에서 챙긴 6천300여만원을 가지고 있었다.

경찰 관계자는 "돈을 목적으로 했는지, 살해한 뒤 돈을 가지고 나왔는지 등 구체적인 범행 동기와 정확한 범행 경위 등을 조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경찰은 이씨와 남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