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수지 기자] ㈜씨드그룹은 지난 5월10일 “여드름 치료에 효능이 있는 로션 제조방법”에 대한 특허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씨드그룹이 등록한 “여드름 치료에 효능이 있는 로션 제조방법”에 대한 특허는 특히, 여드름의 개선을 목적으로 시판되고 있는 화장품의 제조 기술상의 제반 문제점들을 해결하기 위해 진행된 것이라 그 의미가 크다.

일반적으로 여드름 환자가 여드름의 개선을 목적으로 사용하는 제품의 경우 몇 가지 문제가 있는데 제조상의 문제로 유효 성분의 함량이 모자라 개선 효과가 매우 낮은 경우와 안정적인 개선 효과가 있다고 하더라고 그런 제품은 대부분 고가(高價)라는 문제이다.

또 거의 대부분의 여드름 개선을 위한 제품의 경우 피부가 건조해지는 단점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제타밀크(Zetta Milk)에센스”로 명명한 이 로션은 특허 등록된 제조 방법으로 유효 성분을 안정화 시켜 개선 효과에 필요한 유효 성분 함량을 고농도로 유지하였으며 사용 시 환부 주변을 보습시켜 습윤상태로 만들고 피부 세포를 활성화 시켜 피지의 과도한 분비를 막고, 피부 건조화를 억제하여 피부를 진정시키면서 여드름과 피부 건조를 완화시킨다.

한때 여드름은 청소년 시기에 잠깐 스쳐가는 피부 트러블로 간과되는 경우가 많았지만, 미세 먼지, 황사 등 나쁜 대기 환경 속에 살아가는 모든 현대인에게 이제 여드름은 가장 고민이 되는 피부 질환 중 하나이다.

이런 여드름은 제때 치료하지 않으면 여드름 흉터로 발전하여 치료를 위해 더 많은 시간과 비용이 소요될 수 있고 또 사회 생활에 지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여드름이 발생했다면 조기에 치료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며 사전에 여드름 발생을 억제시키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씨드그룹 관계자는 ““제타밀크(Zetta Milk)에센스”는 간단한 로션 타입으로 일상 생활 가운데 건조하지 않게 여드름을 개선하고 또 여드름 발생을 미연에 방지하므로 여드름 개선을 위한 두 가지 큰 목적에 이바지 한다.”라고 말했다.

또 여드름의 개선에 효과적인 “제타밀크(Zetta Milk)에센스”의 특허 등록에 대해 “이번 특허 등록은 여드름 개선을 위해 사용하는 화장품의 단점을 보완한 새로운 도전이고 작은 시작”이라고 전하면서 “앞으로도 계속 시장이 원하는 발전된 제품을 선보이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