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우현 기자] 교도소에서 출소한 지 2일 만에 금품을 훔쳐 유흥비로 사용한 2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24일 울산 중부경찰서에 따르면 심야에 주택에 들어가 금품을 훔친(주거침입·상습절도) 혐의로 이모(25)씨를 구속했다.

이씨는 이달 2일 오전 4시 25분께 울산시 남구의 한 아파트 1층 베란다 창문으로 침입해 잠을 자던 피해자의 옷에서 현금 90만원을 훔치는 등 울산과 경북 안동에서 총 26차례에 걸쳐 450만원 상당을 훔친 혐의를 받고 있다.

이씨는 자전거를 훔쳐 타고 다니며 잠기지 않은 주택 창문이나 아파트 저층 베란다로 침입했으며, 사람이 없는 집은 벽돌로 유리를 깨고 침입하기도 했다.

훔친 돈은 찜질방과 여관 등지를 전전하며 생활비와 유흥비로 탕진했다고 경찰은 설명했다.

특히 절도 전과만 10건이 넘는 이씨는 1년 6개월간 복역하고 경북 청송에 있는 교도소에서 지난달 29일 출소했으나, 이틀 만인 3월 31일 경북 안동에서 다시 주택침입 절도를 시작한 것으로 드러났다.

경찰 관계자는 "이씨는 교도소와 가까운 안동에서 6건의 범행을 하고 울산으로 내려와 범행을 이어갔다"면서 "주택이나 아파트 저층은 방범창을 설치하고 문단속을 철저히 해야한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